플랜코리아, ㈜아이젠파마코리아와 함께 캄보디아 스퉁트렝 지역 학교 지원

문화·생활 입력 2025-01-15 13:58:31 수정 2025-01-15 13:58:31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와 ㈜아이젠파마코리아는 캄보디아 스퉁트렝 지역에서 진행 중인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의 3차년도 아이젠스쿨 3호 완공식을 지난 14일 캄보디아 현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스퉁트렝 지역의 주민들을 비롯해 고윤수 ㈜아이젠파마코리아 이사, 스퉁트렝 주지사, 캄보디아 청소년 체육교육부 교육감, 탈라바리밧 구청장, 플랜 캄보디아 부 대표, 김병학 플랜코리아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플랜코리아와 ㈜아이젠파마코리아는 2021년부터 5년간 8억 원을 지원, 캄보디아 스퉁트렝 지역의 교육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해당 사업은 총 5개 학교의 신축과 교육환경 개선을 목표로1~3차년도에는 초등학교 지원을 진행했으며, 4차년도에는 중학교 지원, 5차년도에는 고등학교와 직업 훈련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퉁트렝 주는 캄보디아 내에서도 경제적으로 열악하고 교육의 질이 최하위권인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다수의 주민이 빈곤층에 속해 있다. 또한 지역의 초등학교는 국가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열악한 상태로 시설 노후화와 부족한 학습 공간, 식수 및 위생 시설의 부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플랜코리아와 ㈜아이젠파마코리아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이젠스쿨 3호는 교실 5개를 갖춘 초등학교 건물 1동을 신축하였으며, 교실 내 학습을 위한 기자재와 도서관 기자재 및 도서도 지원했다. 학생들의 학습과 복지를 위한 아동 친화적인 정원도 조성되었으며, 구급시트 세트 지원 및 보건 위생을 위한 보건 관리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교사 대상 역량 강화 교육, 독서의 날 행사 등 학생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아이젠스쿨 3호 완공은 스퉁트렝 지역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플랜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의 발전을 돕고,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