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멤버십 프로그램 전면 개편

경제·산업 입력 2025-02-10 09:21:46 수정 2025-02-10 09:21:46 이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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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실제 구매 시점 맞춰 할인 혜택 제공

한샘 모델이 한샘 멤버십 프로그램 개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한샘]
[서울경제TV=이수빈 기자]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원하는 라이프스타일 구현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한샘 멤버십’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한샘은 이번 개편으로 “가구와 건재∙리모델링 상품까지 아우르는 고객 여정을 정비해,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에 걸맞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사랑받고 선망 받는 브랜드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객의 집꾸미기 주기와 구매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혜택 부여,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의 교차 구매 혜택 강화 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가구 구매 시점에 1년 간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했으나, 고객들의 가구 재구매 시기는 평균 1년 6개월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샘의 새로운 멤버십 혜택은 한샘몰에 가입한 정회원 대상이며, 3일 설치건 부터 적용된다. 홈퍼니싱 또는 리하우스 상품 구매 시 다음 구매건 부터 사용 가능한 홈퍼니싱 바우처를 지급한다. 특히 리하우스 상품 5천만원 이상 계약 고객에게는 홈케어 무상 바우처를 추가로 지급한다.

먼저 일정 금액 이상의 홈퍼니싱 상품 구매 시 설치 기준 15일 후에 바우처 지급 대상자로 선정한다. 1년 뒤 대상자에게 1년 간 사용 가능한 홈퍼니싱 바우처를 지급한다. 이후 바우처를 사용해 상품을 구매하면 누적 구매 회차에 따라 다시 홈퍼니싱 바우처를 지급한다.

한샘 관계자는 “한 번 가구를 구매한 고객은 1년 내에 다시 가구를 구매하는 일이 적고, 리모델링 공사를 한 고객은 빠른 시일 내에 가구를 구매한다”며 “고객의 구매 사이클을 분석해 실제 구매 시점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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