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신규 캐릭터 ‘골골즈’ 첫 굿즈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2-12 15:06:32
수정 2025-02-12 15:06:32
이수빈 기자
0개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서 ‘골골송 동아리방’ 공간 운영

골골즈는 기분이 좋으면 ‘골골’거리는 친구들이라는 뜻으로,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내는 소리에서 착안했다. 카카오가 지난해 11월 카카오프렌즈와 니니즈를 잇는 새로운 캐릭터 라인업으로 선보인 골골즈는 ‘골골송 동아리’를 운영하는 김콩이와 박밤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해 11월 무료 이모티콘으로 첫선을 보인 골골즈는 단 일주일 만에 약 8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특히 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구 같은 캐릭터를 보여주며 MZ세대의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제 골골즈를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굿즈로도 만날 수 있다. 카카오는 골골즈의 매력을 담은 인형, 쿠션, 키링, 파우치, 마우스패드 등 총 21종의 캐릭터 상품을 13일부터 전국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한다.
또한 이번 굿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동아리방 콘셉트의 특별 공간을 마련한다. 김콩이와 박밤이가 춘식이와 함께 학교에서 어울리는 모습을 구경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으며, 신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에서는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톡 대학생카드’ 발급자를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 프로모션은 2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굿즈 출시를 통해 골골즈 팬들이 일상에서도 골골즈의 매력을 더욱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골골즈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유한양행, ‘라라올라’ 아르기닌 시장 매출 1위 달성
- 케어위드, 고객 참여형 건기식 서비스 '프리오더' 론칭
- 동아출판, '교과서 채택률 1위' 기념 이벤트 개최
- 실손보험 개혁…비중증 비급여 자부담 50%로 상향
- 익스트림, 안동 산불 피해 수습 소방관에 7300만원 물품 지원
- 경동나비엔, 3D 에어후드·환기청정기 구독서비스 론칭
- 카카오헬스케어, 에이치피오와 초개인화 건강관리 사업 협력
- 한화에어로, 최고 경영진 이어 임원들도 주식 매수 동참
- 대우건설, 교산 푸르지오 더퍼스트 4월 본청약 예정
- 종근당건강, 혈당 관리 초점 맞춘 신제품 ‘베르베린’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