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꿈아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신간 출간

문화·생활 입력 2025-02-25 08:20:55 수정 2025-02-25 08:20:5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단꿈아이는 신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2권: 세조 편_뒤바뀐 왕관’을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첫 출간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는 누적 6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로 아이들이 역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간 ‘세조 편’은 수양 대군이 계유정난을 일으켜 단종을 폐위시키는 과정과 이후의 통치 방식 등 단종을 몰아내고 왕위에 오른 세조의 이야기를 설민석 선생님과 탐험하듯 알아가도록 구성됐다.

특히 조선 시대로 떠나 단종과 세조를 둘러싼 역사적 사건을 직접 목격하며, 권력 다툼 속에서 나라의 운명이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생생하게 전한다.

또한 독자들이 보다 깊이 있는 역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보기’,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와 함께 보는 우리 문화유산’ 등 다양한 부록이 포함됐다. 

여기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한 ‘한국사 핵심 20문제’를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이며, 초등학교 사회 교과 과정과 연계된 ‘교과 연계표’도 수록되어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매 신간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32권도 역사 속 중요한 사건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사를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