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옥정호 명품 한우 맛집 15일 오픈…준공식 개최
전국
입력 2025-03-13 14:48:18
수정 2025-03-13 15:03:10
최영 기자
0개
'옥정호 한우' 15일부터 본격 운영
4월 5~6일 벚꽃축제 '미식관광' 기대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의 대표 관광지인 옥정호 인근에 조성된 한우특화거리에 청정임실표 한우 음식점이 오는 15일 문을 연다.
군은 13일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 등이 소재한 운암면 한우특화거리(쌍암리 526-13번지 일원)에 야심 차게 조성한 한우 음식점 '옥정호 한우'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심민 군수와 장종민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옥정호 한우 음식점은 총사업비 38억 원(지방소멸대응기금)을 투자해 부지면적 2,624㎡, 연면적 800㎡에 단층 규모로 세워졌으며, 한우 전문 음식점으로 운영한다. 총 154석의 넓은 공간과 내부에 10개의 룸을 갖춘 옥정호 한우 음식점은 가족 단위 고객과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옥정호 한우가 위치한 쌍암리는 옥정호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총 300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이 조성돼 있다. 아울러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으로 직행하는 셔틀버스를 탈 수 있는 곳이다.
이에 따라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옥정호 벚꽃축제와 출렁다리, 붕어섬 생태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맛있는 한우도 먹고, 주차 공간에 차를 대고 셔틀버스를 타면 곧바로 행사장에 올 수 있다.
군은 옥정호 한우 음식점을 지역의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한우 관광 명소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한우 농가와의 상생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옥정호 한우는 옥정호 출렁다리 및 옥정호 벚꽃축제, 임실N치즈축제 등 관광지와 축제의 연계를 통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 한우 음식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여는데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옥정호 출렁다리 앞 특설무대에서는 오는 4월 5~6일 이틀간 열릴 옥정호 벚꽃축제 열기가 벌써 뜨거워지고 있다.
벚꽃 만개가 예상되는 가운데 개막식 축하공연에 트롯 대세인 손태진과 김다현, 양지원, 강혜연의 축하공연 소식과 소머리국밥과 붕어섬 시그니처인 치즈붕어빵, 오는 15일 문을 여는 한우 음식점 등 풍성한 먹거리와 차별화된 축제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군은 3월 중순부터는 붕어섬의 각종 꽃과 나무가 옥정호의 아름다운 수변 경관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붕어섬 전망데크와 작은 정원, 쉼터 공간, 산책로 정비 등을 추진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편의성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여는 '2025 임실 방문의 해'를 맞아 많은 관광객이 임실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명소가 될 것이다"며 "한우특화거리에 조성된 한우 음식점 옥정호 한우에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실군, 51억 투입…전 군민 민생지원금 20만 원 지급
- 이상익 함평군수, ‘0원 규제혁신’으로 전국을 바꾸다…농공단지 건폐율 상향 견인
- 강원특별자치도, 2026년도 정기인사 단행… 정책 연속성과 추진력 강화에 중점
- 목포시의회, 목포대·순천대 통합 찬반투표 부결에 유감 표명
-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민주평통 강남구협의회 제22기 차석부회장으로 위촉
- 포항교육지원청, 학생들이 전하는 따뜻한 마음 '사랑의 쿠키'로 전해요
- 영천시,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시군 평가 ‘대상’ 수상
- 영천시,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영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 김천시,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 이재용, M&A 시계 ‘고삐’…전장 ‘승부수’
- 2금감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 3식약처,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희귀 의약품 '피아스카이주' 허가
- 4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5임실군, 51억 투입…전 군민 민생지원금 20만 원 지급
- 6한미그룹
- 7이상익 함평군수, ‘0원 규제혁신’으로 전국을 바꾸다…농공단지 건폐율 상향 견인
- 8SK이노, 보령LNG터미널 지분매각 완료…"5600억 재원 확보"
- 9서울바이브,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실행형 모델’ 공개
- 10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