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틱톡숍’ 입점…동남아 교두보 마련
경제·산업
입력 2025-03-17 10:04:47
수정 2025-03-17 10:04:47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라면 최초로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신라면 툼바 판매에 나섰다.
신라면 툼바가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다. 이를 위해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기가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Khai Bahar), 가수이자 배우인 와니 하스리타(Wany Hasrita)는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농심은 최근 로터스(Lotus’s), 이온(AEON), 자야 그로서(Jaya Grocer) 등에 신라면 툼바를 입점을 확정하고, 매장내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라면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6억 달러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 이상의 성장이 전망된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봉지면의 점유율이 90%가 넘고(2023년 기준, 용기면은 약 8%), 그 중에서도 미고렝(Mie Goreng)과 같은 볶음면 선호도가 높다는 특성을 고려해, 신라면 툼바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다양한 음식 문화가 융합된 특성이 있고, 특히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크리미한 맛에 익숙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이 충분히 통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 신라면 툼바를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링키영어,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교육서비스 부문 1위
- 금호건설,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 선착순 분양 중
- 대우건설 '블랑 써밋 74' 아파트 완판
- 동아제약, ‘아일로 애사비 구미’ 출시...CU편의점 입점
- 한국공항, 2025년 협력사 ‘안전조업 상생협력 포럼’ 개최
- GC지놈 "다중암 조기진단 ‘아이캔서치’ 췌장암 예측력 입증"
- 네이버클라우드, 초고령 사회 해결 위한 AI 기술 공개
- 쉐보레,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식 출시
- 에어프레미아, 아마존 에어카고와 인터라인 계약 체결
- 경동나비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 2관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링키영어,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교육서비스 부문 1위
- 2가수 레이디제인, 강남차여성병원서 쌍둥이 여아 출산
- 3금호건설,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 선착순 분양 중
- 4안 낫는 여드름, 약 대신 ‘이런 치료’ 해볼까?
- 5대우건설 '블랑 써밋 74' 아파트 완판
- 6동아제약, ‘아일로 애사비 구미’ 출시...CU편의점 입점
- 7한국공항, 2025년 협력사 ‘안전조업 상생협력 포럼’ 개최
- 8GC지놈 "다중암 조기진단 ‘아이캔서치’ 췌장암 예측력 입증"
- 9네이버클라우드, 초고령 사회 해결 위한 AI 기술 공개
- 10쉐보레,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식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