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투자자도 쉽고 재밌게"…삼성증권, 숏폼 '투자네컷' 오픈
금융·증권
입력 2025-03-18 10:17:14
수정 2025-03-18 10:17:14
김수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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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애니메이션으로 기업 분석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삼성증권은 애니메이션 형식의 투자정보 영상 '투자네컷'을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네컷'은 기업 분석 리포트를 4컷 만화 형식의 숏폼 콘텐츠로 제작해 전문 용어와 복잡한 수치에 대한 부담 없이 쉽고 친근하게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투자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캐릭터 '서치'와 '앤츠'가 각 기업을 소개하며, 투자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 등을 설명한다.
영상은 1분 내외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작돼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 11일 첫 번째 '투자네컷'으로 방산·비철금속 기업 풍산이 소개됐으며, 해당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25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어 14일 공개된 두 번째 영상은 네이버의 커머스 시장 진출 배경을 다루며 21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어렵고 복잡한 리서치 리포트 대신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볼 수 있는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숏폼 애니메이션 '투자네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금융과 투자에 관심을 갖고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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