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농식품 산업 미래 성장 방안 마련
전국
입력 2025-03-20 16:15:56
수정 2025-03-20 16:15:56
이경선 기자
0개
지역농산물 가공식품 생산 농식품기업 성장 지원 ‘집중’
‘2025년 농식품기업 역량강화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업체 모집

[서울경제TV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 전주시가 올해도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식품기업의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전주지역 농식품기업과 6차산업 인증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총사업비 5억 7,100만 원을 투입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전주지역 농식품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사업은 크게 △농식품 가공업소 시설·장비 인프라 구축 지원 △농식품 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홍보·마케팅 지원 △간편식 가공제품 상품화 지원 △농식품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및 컨설팅 지원의 4개 분야로 나뉘어 추진된다.
세부적으로는 △농식품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창업 식품기업 지원사업 △역량 강화 패키지 지원사업 △마을경영체 경쟁력 강화사업 △전통식품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개최 △지역 농산물 활용 가공식품 상품화 등 총 9가지 주요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돕기로 했다.
특히 시는 개별 사업 공모를 거쳐 선정된 기업에 기계 장비 구축과 상품 개발, 포장 디자인, 품질 개선, 박람회 참가비 등을 각각 지원하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업별 특성에 맞춘 지원책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오는 31일까지 전주시에 등록된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농식품기업 역량 강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중·소 농식품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상품 기반 조성 △기업 역량 강화 전문 컨설팅 △마케팅 및 판로 확대 지원사업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류를 갖춰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산업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는 3월 말 예정된 농식품기업 간담회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기업 현장 방문과 간담회를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맞춤형 지원사업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해 간담회에서 제기된 지역 농식품기업의 홍보 기회 및 장소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주맛배기(한옥마을 내 식품 홍보관)를 기업 홍보 및 판로 활성화 공간으로 제공하는 등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세권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주시는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서 “기업들이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육성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ok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남 체육인의 대축제'…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장성서 화려한 개막
- 경산교육지원청, 2025 경북소년체육대회 성공적 마무리
- 대구교통공사,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유공 ‘조달청장상’ 수상
- 남양주시의회, 왕숙 간담회…'임대 불편 등 조율 과제'
-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미국 버지니아 통합의학대학원 명예박사 학위 받아
- 고창군, ‘한국의 갯벌’ CEPA 국제심포지엄 개최
- 민주당 전북도당, 尹 탄핵보고·민생회복 결의 대회 개최
- 전북자치도교육청, 교육기부단 발대식 개최…사회 인적자원 교육현장에 투입
- 수성아트피아, 뮤지컬 ‘뚜비와 달빛기사단’배우 공개 오디션 실시
- 대경경자청, 산학협력 서포터즈단 통해 지구 활성화 도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불황형 소비' 바람…"최저가·중고에만 지갑 연다"
- 2"관세 폭탄 때문?"…현대차, 미국 31조 대규모 투자 속내는
- 3가격 협상서 우위?…한국타이어, 대리점에 '영업비밀 요구' 제재
- 4대형마트, '강동대전' 막 올랐다…신선 먹거리 승부수
- 5코스피 상장사 현금배당 30조…시가배당률 3.05%로 5년래 최고
- 6코레일, 5월 황금연휴 열차운행↑…KTX 등 64회 추가운행
- 7내주 4150가구 분양…"올해 첫 수도권 대단지 공급"
- 8"만화 속 그 옷 어디 거?"..웹툰 캐릭터도 고가 협찬
- 9지속가능항공유 의무화 2년 앞으로...항공사 급유·정유사 생산 어디까지?
- 10'전남 체육인의 대축제'…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장성서 화려한 개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