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32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최우수상 2관왕
경제·산업
입력 2025-03-24 08:40:11
수정 2025-03-24 08:40:11
유여온 기자
0개
통합미디어 대상·옥외광고 최우수상
오뚜기카레 ‘옐로우 웨이브' 캠페인
55년간 가족과 함께 해 온 카레 조명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오뚜기는 오뚜기카레 ‘옐로우 웨이브 (Yellow Wave)’ 캠페인으로 ‘2024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광고를 선정해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오뚜기 카레는 이번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과 OOH(옥외광고)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2관왕을 차지했으며, 지난 10월에 수상한 ‘올해의 브랜드상’까지 포함하면 총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종합광고대행사 애드리치가 기획·제작한 해당 TV 광고는 지난 55년간 가족과 함께 해 온 카레를 조명하며 가족의 형태는 변해도 카레 한 그릇에 담긴 가족 간의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는 인사이트를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이끌어냈다. 삼성역 K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 퍼스트 사이니지에 선보인 3D 아나몰픽(Anamorphic) 옥외 광고는 공간을 초월하는 입체적 연출을 통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소비자 경험을 확장했다.
은명희 애드리치 대표는 “55년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와 현대 소비자 간의 감성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얻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소비자 인사이트 기반의 공감과 혁신적 애드테크의 결합을 통해 앞으로도 광고의 경계를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겨울학기 개강
- 첨단 제조 스타트업 '에타솔리드', 美 알키미스트 시카고 합류
- 마사회, ‘All-day 취업캠프’ 개최…"청년 취업 지원"
- 나이스지키미, 대출 구조 안정성 진단 위한 ‘채무안정등급’ 도입
- 제약기업 다림바이오텍, ‘디카맥스’ 홈페이지 오픈
-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라프로익, 윌렘 대포와 글로벌 캠페인
- 바른손 운영 '졸스', 3분기 K뷰티 소비 트렌드 발표
- 셀트리온스킨큐어, 피부 솔루션 ‘지피덤EX’ 출시
- 파라다이스, '라 리스트'·'라 리스트 2026' 시상식 공동 개최
- CJ온스타일, ‘팝마트 15주년 에디션’ 단독 라이브 방송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젊을 때 심혈관 관리… 중년 이후 심뇌혈관·신장질환 위험 낮춘다
- 2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겨울학기 개강
- 3첨단 제조 스타트업 '에타솔리드', 美 알키미스트 시카고 합류
- 4마사회, ‘All-day 취업캠프’ 개최…"청년 취업 지원"
- 5나이스지키미, 대출 구조 안정성 진단 위한 ‘채무안정등급’ 도입
- 6서울경제TV 개국17주년 ‘2025 백상포럼’ 열립니다.
- 7제약기업 다림바이오텍, ‘디카맥스’ 홈페이지 오픈
- 8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라프로익, 윌렘 대포와 글로벌 캠페인
- 9바른손 운영 '졸스', 3분기 K뷰티 소비 트렌드 발표
- 10원주시·한국관광공사 ...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