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32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최우수상 2관왕
경제·산업
입력 2025-03-24 08:40:11
수정 2025-03-24 08:40:11
유여온 기자
0개
통합미디어 대상·옥외광고 최우수상
오뚜기카레 ‘옐로우 웨이브' 캠페인
55년간 가족과 함께 해 온 카레 조명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오뚜기는 오뚜기카레 ‘옐로우 웨이브 (Yellow Wave)’ 캠페인으로 ‘2024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광고를 선정해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오뚜기 카레는 이번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과 OOH(옥외광고)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2관왕을 차지했으며, 지난 10월에 수상한 ‘올해의 브랜드상’까지 포함하면 총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종합광고대행사 애드리치가 기획·제작한 해당 TV 광고는 지난 55년간 가족과 함께 해 온 카레를 조명하며 가족의 형태는 변해도 카레 한 그릇에 담긴 가족 간의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는 인사이트를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이끌어냈다. 삼성역 K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 퍼스트 사이니지에 선보인 3D 아나몰픽(Anamorphic) 옥외 광고는 공간을 초월하는 입체적 연출을 통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소비자 경험을 확장했다.
은명희 애드리치 대표는 “55년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와 현대 소비자 간의 감성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얻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소비자 인사이트 기반의 공감과 혁신적 애드테크의 결합을 통해 앞으로도 광고의 경계를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 SK텔레콤 해킹 사고 이후 이심 사용 증가
- 네이버 "넷플릭스 요금 인상해도 제휴 멤버십 요금 유지"
-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5-11(일) 00:00
맑음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잊히지 않게, 지워지지 않게: AI 시대의 문화다양성
- 2'봄꽃 대향연'…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개막
- 3부산시립시민도서관, '2025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운영
- 4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내주 오사카 '한국의 날' 행사 참여
- 5'공금 유용 의혹' bhc 박현종 전 회장 검찰 송치
- 6전광훈 목사 주축 대국본, 국힘의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 비난
- 7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8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9서울 한 초등학교서 학생 등 100여명 식중독 의심 증세
- 10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03:00주식포맨
재방송 백민희 PD 오예진 MC
- 04:00라이선스마스터
본방송 PD MC
- 05:00모두의 증시
재방송 유혜진 PD MC
- 06:00최충성의 타점 스냅샷
재방송 최민호 PD 장은예 MC
- 07:00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재방송 이경원.김한나 PD 조영구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