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올해 1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5-03-25 12:57:46
수정 2025-03-25 13:10:20
이수빈 기자
0개
이은천 오비오㈜ 대표이사·박용순 ㈜티케이씨 대표이사

오비오㈜는 정수기·냉온수기 주문자 개발생산(ODM)·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탄탄한 독자 기술력과 26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사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연매출과 수출 실적을 바탕으로 무역의 날 5000만 불 수출의 탑 및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일본, 미국,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베트남, 남아프리카공화국, 칠레까지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시장에서 약 2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수출 증대에 기여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이은천 오비오㈜ 대표이사는 1998년 창업과 함께 현재까지 회사를 경영하며 기술 개발 및 품질향상을 위해 매년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였고 전체 직원의 30% 이상을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했다. 100여개 이상의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전 라인 검사 공정 자동화를 통해 검사 신뢰성을 확보하고 공정 단계별 철저한 품질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50여 개국의 100여개 고객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다양한 해외규격 인증을 취득했으며 국내외 55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해 보유하고 있다.
㈜티케이씨는 반도체 및 인쇄 회로기판(PCB) 표면처리 자동화장비를 제조하는 회사로, 외국산 장비를 국산화해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자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2년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국내 최고의 표면처리 자동화장비 기업이다.
당사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필요한 고정밀 도금 장비 기술 혁신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성능 제품을 개발했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 주요 고객을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여 2024년 61회 무역의날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훈했다.
박용순 ㈜티케이씨 대표이사는 1996년 창업 이래 현재까지 CEO로서 경영하고 있으며 표면처리도금자동화 장비산업의 신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에 매진해 당시 낙후했던 표면처리 장비를 최첨단 장비로 개발‧구축했고 반도체·PCB 자동화도금장비를 글로벌 세계일류상품으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
뛰어난 기술력과 끊임없는 시장개척으로 ㈜티케이씨는 2022년 1천억원 매출실적을 달성했고 벤처기업, 수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표면처리도금장비 분야의 일류 브랜드이다.
한편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차기 신청접수는 다음달 중에 실시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기업성장실로 하면 된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노란봉투법, 국회 8부 능선 넘었다…재계 ‘반발’
- “베지밀 팔아 남는 게 없다”…정식품, 체질 개선 구슬땀
- [이슈플러스] "불법파업 제도화"...주한유럽상의 "韓서 철수할 수도"
- “공장 건설 멈추고 거래정지”…금양, 사우디 유증에 명운
- 스타트업 한파…벤처인 출신 한성숙, 혹한기 끝낼까
- 태영건설, 워크아웃 졸업할까…재무구조 개선 안간힘
- 두산, 로봇사업 부진에…PAI로 승부수 띄우나
- 다원메닥스, 보건복지부 ‘2025년도 연구중심병원 한미혁신성과창출 R&D’ 사업 최종 선정
- 포스코이앤씨, 고속도로 현장 사고 사과…"전 현장 안전 점검 착수"
- 낙동강 중금속 오염·석포제련소 오염 논란에...여당 대표경선 후보 문제 해결 공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청라하늘대교 명칭, 주민 민의 무시”
- 2인천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소득 무관 확대
- 3인천경제청, 스타트업펀드 1호 투자 성과 공유
- 4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직원 격려행사 열어
- 5유정복 인천시장, 행정체제개편 설명… “공무원이 변화의 중심”
- 6고창군, 주요 관광지 '여행우산 대여 서비스' 운영
- 7고창군, 제1회 고창군 청년상 후보자 추천 접수
- 8노란봉투법, 국회 8부 능선 넘었다…재계 ‘반발’
- 9“베지밀 팔아 남는 게 없다”…정식품, 체질 개선 구슬땀
- 10기로의 iM금융…순익 급증 불구 '정책 전환' 난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