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경북 산불 피해 주민에게 10억원 상당 가전제품 기부

경제·산업 입력 2025-04-07 08:07:36 수정 2025-04-07 08:07:36 김혜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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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복구 특별서비스팀 파견… 가전 무상 수리 등

삼성전자서비스 재난복구특별서비스팀 직원이 지난 3월 28일 경북 의성 실내체육관에 마련된 이재민 대피소에서 산불 피해 주민의 휴대전화를 무상 수리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삼성전자는 경북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10억원 상당의 필수 가전제품을 기부했다.

삼성전자는 집이 불에 타 이동식 조립주택에 장시간 거주해야 하는 이재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등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기부한 가전제품은 대한적십자사와 경북도를 통해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도 지난달 28일부터 재난 복구 특별서비스팀을 파견해 가전제품과 휴대전화 무상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의성, 청송, 영양, 영덕 등 지역 이재민 대피소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해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점검·수리하고 엔지니어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현장에 파견해 피해 주민들의 휴대전화를 수리·세척하는 서비스를 지원했다.

삼성전자 등 8개 관계자는 지난달 26일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30억원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재해구호 키트 1천개, 거주용 천막 600개를 기부한 바 있다./hyk@seadaily.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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