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베이커리 ‘성수’, 연 매출 100억 원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04-07 08:46:19
수정 2025-04-07 08:46:19
유여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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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만에 누적 300만 개 판매
바게트·크로와글·크루와상 등
올해 신규 카테고리 확장 박차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GS25는 자사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리즈 ‘성수’가 론칭 1년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만 개,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GS25는 편의점 베이커리에 대한 높아진 고객 눈높이에 맞춰 지난해 3월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리즈 ‘성수’를 론칭했다. 베이글, 바게트, 크루와상, 크로와글 등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던 메뉴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뜨거운 물에 익히는 정통 베이글 기법을 비롯해 각 빵에 맞는 정통 제조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하고자 했다. 제품 특성을 잘 살리면서도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상품명' 또한 인기 요인이다. 이 때문에 성수 시리즈 1020 매출 비중(52.1%)이 과반수를 넘어 잘파 세대 트렌드 공략에 성공한 것으로 GS25는평가했다.
‘성수’ 시리즈는 병행 구매율이 83.5%로 매우 높아 가맹점 입장에선 주요 집객 상품으로 꼽힌다. 해당 시리즈를 구매한 10명 중 8명이 다른 상품까지 구매하며 추가 매출을 창출한다는 의미다. 주요 병행 구매 품목은 커피, 우유 등인데 GS25가 지난해 성수 시리즈 매출 우수 점포 100개를 대상으로 자사 커피브랜드 ‘카페25’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4월 성수 시리즈 신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업계 영향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먼저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헬스플레저’ 트렌드가 식품 전반으로 확산됨에 따라 저당 라인업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 4일 스페인산 올리브를 듬뿍 넣은 ‘성수 저당베이글 블랙올리브’를 출시한데 이어 10일 고소하게 구운 베이컨과 매콤한 할라피뇨를 넣은 ‘성수 저당베이글 베이컨할라피뇨’를 선보인다.
17일과 24일에는 각각 크로와상과 베이글이 합쳐져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성 수 크로와글 갈릭버터’, 고소한 버터 풍미와 짭조름한 소금 그리고 달콤한 초코의 맛이 어우러진 ‘성수 소금빵 초코’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다슬 GS25 베이커리 MD는 “편의점에선 쉽게 만나보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베이커리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1년 만에 큰 성과를 거뒀다”면서 “올해는 제품 라인업을 집중 강화하며 확실한 입지를 구축하고, ‘성수’를 메가 시리즈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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