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5-04-07 11:08:05 수정 2025-04-07 11:08:05 김수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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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 서비스 혁신 이끈 고객중심경영 공로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을 대리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람그룹]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보람그룹은 최철홍 회장이 ‘202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고객중심경영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며 35년간 이어온 고객 중심 경영 철학과 상조업계 혁신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날 보람그룹은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도 함께 수상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고객 만족, 서비스 품질 향상,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경영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3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최철홍 회장을 비롯해 NH농협은행, 한국파파존스, 경주시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과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보람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1991년 창립 이래 가격정찰제, 리무진 장의차 도입, 전국 직영 장례행사센터 운영, 사이버 추모관과 모바일 부고알림 서비스 도입 등 상조업계의 다양한 혁신을 이끌며 서비스 기준을 새롭게 정립해왔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생체보석, MICE, 실버케어, 그린바이오 등 신사업을 발굴해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업계 최초로 ‘상조 3.0’ 개념을 제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보람그룹은 이날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도 수상했다. 보람할렐루야 프로탁구단 창단, 재난지역 긴급 지원, 취약계층 후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 회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고 다양한 공중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서 고객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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