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금융·증권
입력 2025-04-08 09:19:16
수정 2025-04-08 09:19:16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KB금융그룹이 오는 16일까지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과 KB금융 각 계열사가 협업해 공동 사업 과제를 해결하면서 KB금융과 스타트업의 동반 성장을 실현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각 계열사에서 추진하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와 사업 모델 창출에 적합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보유 기술을 다양한 사업 분야에 실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선정 스타트업에게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후 실제 업무 적용 가능성과 사업성이 확인된 협업 과제는 KB금융 각 계열사에서 본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올해 국내 사업뿐 아니라 글로벌 사업까지 모집 분야를 확대했다.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등 총 6개 계열사가 참여하여 총 11개의 과제(국내 사업 9개, 글로벌 사업 2개)를 함께 수행할 스타트업을 찾는다.
모집 과제는 퇴직연금 비대면채널 혁신 추진을 위한 연금 Killer 콘텐츠 개발(KB국민은행), 생성형 AI 서비스 응답 품질 평가 시스템 구축(KB증권), AI 기반 보험설계사 화법 코칭 솔루션 도입(KB손해보험), 플랫폼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효과성 분석(KB국민카드), 인도네시아 주요 도시 부동산 자동 가격 산정 모델 개발(KB국민은행) 등이며, 모집 공고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실제 사업화 검증에 필요한 지원금(과제별 1000만원)과 KB Innovation HUB에서 운영중인 강남HUB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 룸이 제공된다. 더불어 KB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에 선정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KB Innovation HUB 홈페이지(https://kbinnovationhub.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빅테크·플랫폼 기업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함께 성장하는 공동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동반자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첫 시범 운영을 실시한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3개 계열사는 고객센터 실시간 AI 통·번역 서비스(KB국민은행), 보험금 청구 서류 위·변조 탐지 솔루션(KB손해보험), 전화를 통한 카드 신청 프로세스 완전 자동화(KB국민카드)의 기술검증을 마치고 본사업화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KB금융은 지난 2015년부터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를 운영하며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육성 스타트업은 301개, 누적 투자금액은 2267억원으로 집계된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부지방산림청, 남원·함양 일대서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 2남원 죽항동,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으로 이웃사랑 실천
- 3남원시, 참전·무공수훈 영웅들 위한 추모비 제막
- 4JB미래포럼, 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5남원시, 교통정보 앱 설치 이벤트…SNS 인증만 해도 선물 증정
- 6용인시, '유럽형 코지가든' 관광테마골목사업 선정
- 7김동연, “경기북부 대개조, 킨텍스 제3전시장서 시작된다”
- 8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9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10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