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찐심데이'서 '찐심크루'로…"고객 소통 확대"
경제·산업
입력 2025-04-14 14:07:48
수정 2025-04-14 14:07:48
김혜영 기자
0개

'풀 마케팅'은 기업이 홍보를 통해 고객에게 자사의 서비스나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푸시 마케팅과 달리 고객이 직접 기업의 지지자로서 제품을 사용하고 다른 고객들에게도 널리 알리는 형태의 마케팅을 뜻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과의 만남이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존 ‘찐심데이’ 프로그램을 ‘찐심크루’ 활동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찐심크루’는 찐심데이에 참여한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든든한 지원군인 크루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찐심크루는 단순히 고객의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하는 것을 넘어 임직원이 고객과 만난지 1일 안에 관련 부서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전달하고 일주일 안에는 어떤 서비스에 어떤 식으로 고객 의견을 반영할 예정인지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찐심크루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중심으로 결정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요 경영진도 고객과 만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찐심크루 활동을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로 정례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찐심데이’는 다양한 조직의 임직원이 고객을 직접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이 만나고 싶은 고객의 세그먼트를 선정하면 관련 조직인 ‘찐심데이 지원센터’가 알맞은 고객을 선정해 만남을 주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찐심데이를 도입한 뒤 2년간 500여명의 임직원이 약 1000명의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했다. 참여 임직원은 최고경영자(CEO)부터 각 조직 임직원들로 다양하다. 직접 들은 현장의 고객 목소리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앱 ‘당신의 유플러스’, 모바일 AI 에이전트 ‘익시오’ 등 다양한 서비스에 반영됐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르엘 어퍼하우스' 프라이빗 멤버십, '카펠라 더 클럽' 오픈
-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사망사고 깊이 사과"…"안전관리 전면 재점검"
- 청소년 국제환경연대 대통령실에 서한…“낙동강 오염 해결해 주세요”
- 울산 SK에너지 수소 공장서 화재…"수소 대란은 없다"
- 앱티스, AI 기반 차세대 ADC 개발 국책과제 선정
- 넷마블 '뱀피르', 18일부터 ‘쟁탈전’ 정규시즌 진행
- 기아, 광명시와 스마트도시 구축 위한 전기차 공유 솔루션 MOU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개점 40주년 전시 진행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성수동에 첫 팝업 전시
- 프리미엄 유모차 ‘어파베이비’ 국내 공식 상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강덕 시장, 아이슬란드·북극 주요 인사 연쇄 회담…북극 협력의 교두보로
- 2윤호중 행안부 장관, 경주 APEC 핵심시설 안전점검… 숙박·외식 물가 간담회 개최
- 3파주시, 평화경제특구 지정 준비 본격화
- 4원자력 르네상스 온다…한화운용 원자력 ETF 수혜 전망
- 5심덕섭 고창군수, 민선8기 공약 이행률 87% 달성
- 6광영공익재단, 임실군 아동·청소년 20명에 장학금 3000만 원 전달
- 7박희승 의원 "생계형 체납자, '없어서 못 내는 사람' 구분해야"
- 8김한종 장성군수 "이웃 돕기를 넘어 탄소중립 실천에 크게 일조"
- 9선창훈(한양증권 자본시장1부 상무)씨 부친상
- 10대구행복진흥원-씨엠비대구방송, 평생학습 콘텐츠 방송 송출 협력 업무협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