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FC서울 특화 매장' 오픈…"스포츠 팬덤 성지로 거듭"
경제·산업
입력 2025-04-16 09:47:32
수정 2025-04-16 09:47:32
유여온 기자
0개
'축구 스타디움' 콘셉트로 구현
유니폼 등 80여 종의 굿즈 판매
"컬쳐 리테일 플랫폼으로 도약"

GS25는 접근성, 상징성, 화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홍대입구역 인근의 GS25 연남한양점을 특화 매장으로 새롭게 꾸며 오는 17일 재개장 하기로 했다. 특화 매장은 43평 규모이며, FC서울의 엠블럼, 상징 색상, 마스코트 등과 함께 축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외부에 잘 반영됐다.
매장 외부는 축구 스타디움 콘셉트로 구현됐다. 건물 외벽이 위에서 아래로 점차 좁아지는 스타디움 특유의 사선 구조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FC서울의 강력한 붉은 색감과 통유리를 외벽 인테리어에 교차 활용하는 방식으로 공간의 입체감도 크게 끌어올렸다. 출입구에는 높이 150cm 규모로 특별 제작된 FC서울 마스코트 ‘씨드’ 대형 조형물이 설치됐다. 외부 테라스에는 인조 잔디를 깔아 축구장 필드에 올라선 듯한 분위기도 연출했다.
매장 내부에 들어서면 매장 좌측에 편의점, 우측엔 FC서울 선수단 락커룸을 연상시키는 공간이 펼쳐진다. 락커룸 공간은 FC서울 전용 코너로 운영되며, 유니폼, 의류, 응원용품 등 80여 종의 굿즈 판매가 이뤄진다. 전용 포토존, 축구공 디자인의 의자 등 FC서울 팬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FC서울 선수와의 포토 이벤트, 한정판 핀뱃지 증정 이벤트,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오픈 기념 행사도 17일부터 다양하게 진행된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25가 보유한 스포츠 특화 편의점의 설계,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구현한 FC서울 특화 매장을 그랜드 오픈하게 됐다”며, “높은 충성도와 자발적 확산력을 지닌 스포츠 팬덤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장 기획, 공간 연출, 행사 등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더욱 고도화하며 컬쳐 리테일 플랫폼으로 크게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진매 vs 진순’ 논쟁 종결?…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출시
- 오너리스크에 가맹점 울상…백종원式 상생안 통할까
- 위메이드, 업비트 등 공정위 제소…“상폐 담합”
- 대선이후 보험업법 개정안 재점화? 삼성 ‘촉각’
- 몸집 불리는 에어프레미아…“M&A로 외연 확장”
- “단순투자? 경영참여?” 한진칼 지분 늘린 호반건설 속내는
- 카카오, 자체 개발 ‘카나나’ 언어모델 4종 오픈소스 공개
- 네이버, 전문성·독립성 높인 새로운 ‘뉴스제휴위원회’ 출범
- 중기중앙회, 제1차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 위원회 개최
- 셀로닉스,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 NS홈쇼핑서 선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5-23(금) 00:00
맑음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치매 진료에 제도적 지원 시급"…대한치매학회, 새 정부에 3대 정책 제언
- 2민주당 민생소통추진단 광주·전남 5만여 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3'진매 vs 진순’ 논쟁 종결?…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출시
- 4“주가 반토막·저PBR”…투자자 외면에 K제조업 ‘흔들’
- 5오너리스크에 가맹점 울상…백종원式 상생안 통할까
- 6위메이드, 업비트 등 공정위 제소…“상폐 담합”
- 7대선이후 보험업법 개정안 재점화? 삼성 ‘촉각’
- 8애플페이·NFC설치·코인…카드사 ‘삼중고’
- 9몸집 불리는 에어프레미아…“M&A로 외연 확장”
- 10국내은행 1분기 순익 7조원 육박…상생금융 시즌3 임박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19:00왕이 될 상한가
생방송 황미선 PD 조승연 MC
- 20:00주식포맨
생방송 백민희 PD 오예진 MC
- 21:00BUY킹스탁
생방송 박아인 PD 오예진 MC
- 22:00神들의 매매신호
생방송 박아인 PD 정유현 MC
- 23:00해선시대
생방송 백민희 PD 정유현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