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멜론·청보리밭축제’ 韓 대표브랜드 대상 2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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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4-16 21:22:33
수정 2025-04-16 21:22:33
김영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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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농업·관광 아우르는 브랜드 가치 입증
[서울경제TV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은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고창 황토배기멜론’과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고창군은 농업과 관광을 아우르는 대표 브랜드 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고창군은 멜론 부문과 생태관광 부문에서 동시에 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고창 황토배기 멜론’은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로,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의 황토와 해풍, 큰 일교차 등 자연조건 속에서 재배된다. 평균 당도 15브릭스 이상의 깊은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고창군은 멜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150여 농가를 대상으로 신기술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공동선별·유통 관리를 추진해왔다. 앞으로는 지리적 표시제 등록, 수출 확대, 멜론 가공식품 개발 등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함께 수상한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생태관광 부문 4년 연속 수상작으로, 20만 평 청보리밭과 유채꽃이 어우러진 자연경관 속에서 매년 수십만 명이 찾는 봄 대표 축제다. 특히 올해는 넷플릭스 예능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로 소개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제22회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오는 4월 19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장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 기간에는 버스킹, 보리 놀이터, 보물찾기, K-POP 랜덤댄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 멜론과 청보리밭 축제가 지금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농업인과 군민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두 브랜드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육성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tkddml85@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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