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상담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 편의성 제고
금융·증권
입력 2025-05-27 09:59:14
수정 2025-05-27 09:59:14
김수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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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운영시간 연장·AI 상담 도입 등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전문적인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전방위로 고도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상담 운영 시간을 기존보다 2시간 연장해 평일 오후 8시까지 확대하고, 지난 3월 대체거래소(ATS) 출범과 함께 고객지원센터 내 전담 상담팀도 신설해 보다 전문화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PB센터는 올해 3월 신용대출상담팀을 론칭했다. 이 팀은 단순 대출이 아닌 고객의 재무 상황과 투자 목적에 맞는 맞춤형 가이드를 통해 책임 있는 투자 결정을 돕는 데 중점을 둔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2일 채팅 상담 서비스도 전면 개편했다. 새 UI/UX 적용으로 사용성을 높이고, 생성형 AI 기반 ‘상담 어드바이저 지원’ 기능을 더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여기에 계좌 인증 체계도 도입해 개인화된 상담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는 4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으며, 정기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평균 95점을 기록해 고객 신뢰를 입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또한 디지털 우수고객을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 ‘신한 MyPB 멤버스’를 운영 중이다. 매회 1200명 이상이 참여하는 ‘My세미나’, 1:1 상담 서비스 ‘My핫라인’, 상품 구조 및 MTS 활용법을 알려주는 ‘My스쿨’ 등을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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