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희망리턴패키지 추가 공고…소상공인 부담 완화
경제·산업
입력 2025-05-28 16:59:35
수정 2025-05-28 16:59:35
이수빈 기자
0개
추경 494억원 확보로 추가 지

희망리턴패키지는 폐업했거나 폐업예정인 소상공인의 폐업 부담을 경감하고, 신속한 재기를 위해 폐업에서 취업·사업화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먼저, 이번 추가경정예산으로 점포철거비 1만개 사 및 재기사업화 250개 사를 추가 지원하며,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다.
점포철거비 지원은 소상공인의 폐업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최대 400만원까지 철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3만개사를 지원하기로 한 기존 공고에 1만개사를 추가하여 총 4만개의 소상공인 사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재기사업화는 경영위기를 겪고 있거나 폐업한 소상공인에게 빅데이터 기반의 경영진단, 전담전문가(PM) 1:1 심층 멘토링(10회) 지원,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번 추가공고로 소상공인 사업체 250개사를 모집한다.
다음으로, ‘재기사업화(재창업) 새출발기금 연계지원’ 공고를 통해 소상공인 사업체 100개사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그동안 금융거래 제한 등으로 재기사업화에 참여가 어려웠던 ‘공공정보(새출발기금 채무조정정보) 등록 소상공인’으로 사업 참여자에게는 기존 재기사업화와 마찬가지로 경영진단, 1:1 전담전문가(PM) 등을 지원하고,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제공한다.
또한, 사업 이수에 성공(재창업)한 소상공인은 사업완료 후 발급되는 수료증(1개월 이내)을 새출발기금에 제출하면 등록된 공공정보(채무조정정보)가 즉시해제 된다.
황영호 소상공인경영안정지원단장은 “이번 추가지원 및 공공정보 등록자 지원 등을 통해 혜택받지 못했던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재기 도약할 수 있도록 기반이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스타벅스 '이 라떼' 가을 시즌 재출시…해외로 역수출도
- 지방간염 약물치료 시대…디앤디파마텍·동아ST 도전장
- K-조선, LNG선 수주 가뭄 끝나나…대형 발주 가시화
- 엔비디아, 인텔 구원투수 등판…삼성 ‘예의주시’
- 현대차, 5년간 77.3조원 투자⋯글로벌 555만대 판매
- 면세업 줄이는 호텔신라 "인천공항 철수"...수익 개선 기대
- “통역·길안내 척척”…스마트글라스 경쟁 점화
- SK케미칼, 2200억원 규모 교환사채 발행…"채무 상환 목적"
- 메디톡스, 세계 첫 콜산 성분 지방분해주사제 ‘뉴비쥬’ 품목허가 획득
-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