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1시군-1생활인구' 특화사업 공모 선정
전국
입력 2025-06-02 11:14:18
수정 2025-06-02 11:14:18
최영 기자
0개
전북도 주관, 도비 5000만 원 확보, 총 1억 원 투입
'댕댕이와 함께하는 사개절 힐링캠프' 반려동물 동반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은 전북도가 주관한 '1시군-1생활인구' 특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모로 도비 5000만 원을 확보해, 내년도 예산에 군비 5000만 원을 추가로 반영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댕댕이와 함께하는 사개절 힐링캠프'라는 테마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를 겨냥한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을 제안해 주목을 받았다.
이 사업을 통해 개장 예정인 오수국민여가캠핑장을 비롯한 의견관광지 등 관내 인프라를 활용하고,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임실N펫스타와 임실N치즈축제 등 사계절 축제를 운영하고 있어, 축제 기간 반려동물 체험프로그램의 계절별 테마를 선정해 임실군 사계절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실군은 1973년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려 잘 알려진 주인을 살린 의로운 개의 고장인 오수 지역에 의견관광지를 중심으로 '세계명견 테마랜드'를 180억 원을 투입해 조성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 공공반려동물 장묘시설인 오수펫추모공원을 운영 중이며, 반려동물 지원센터(오수반려누리), 반려동물 동반 가능 캠핑장 등 시설을 구축 완료했다.
군은 향후, 세계 100여 개 나라의 유명한 애견 동물원과 애견 호텔도 추가로 건립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1500만 반려인들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사업으로 군에서 추진 중인 반려동물 산업과 사계절 축제를 활용해 지역의 새로운 생활인구를 창출하고 체류형 관광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인천시, 워라밸센터 본격 가동
- 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전국 최상위 전력 입증
- 고창세계유산 원정탐험대…세계유산축전 홍보 '박차'
- 전교조 광주지부, "이정선 교육감 진실 밝히고 책임 있는 행동하라"
- 기장군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5~16일 임랑해변서 개최
-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석탄산업유산 미래자원화 방안 모색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김진태 지사, 과수연구 성과 점검… 농가소득 높이는 현장중심 연구 당부
- 피엠그로우, 부산 배터리 DPP 사업 수행기관 선정돼
- 공영민 고흥군수, 직원들과 '고소한 만남'으로 소통 혁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워라밸센터 본격 가동
- 2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 3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전국 최상위 전력 입증
- 4고창세계유산 원정탐험대…세계유산축전 홍보 '박차'
- 5전교조 광주지부, "이정선 교육감 진실 밝히고 책임 있는 행동하라"
- 6기장군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5~16일 임랑해변서 개최
- 7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석탄산업유산 미래자원화 방안 모색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8김진태 지사, 과수연구 성과 점검… 농가소득 높이는 현장중심 연구 당부
- 9피엠그로우, 부산 배터리 DPP 사업 수행기관 선정돼
- 10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