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호스피탈, MS와 맞손…"AI 기반 의료 서비스 개발"
경제·산업
입력 2025-06-24 11:23:19
수정 2025-06-24 11:23:19
진민현 기자
0개
40개 이상 언어로 병원 내 자체 플랫폼 구축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글로벌 의료 플랫폼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애저 오픈AI 서비스 기반 의료 콘텐츠 서비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라우드호스피탈은 병원이 외국인 환자 유치를 보다 쉽게 지원하는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이다. 병의원은 해당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40개 이상의 언어로 병원의 자체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으며 글로벌 마케팅, 환자 예약, 결제, 사후 관리 등을 원스톱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업무 효율화, AI 기반 스마트 환자 관리 등을 지원한다.
클라우드호스피탈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이번 협약을 통해 Azure Marketplace에서 클라우드호스피탈의 SaaS를 판매하는 한편, AI 기반 의료기관 안내 자동화 에이전트 제품을 개발 단계부터 PoC(개념검증), 그리고 제품 출시까지 전방위적으로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본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진행하고 있는 클라우드 호스피탈 성현우 CTO는 “기존에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해 단지 생성형 AI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넘어서, 생성하는 AI와 리뷰하는 AI 그리고 이를 관리하는 AI 개념으로 Multi Agent 개념의 서비스 연동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해 병원들의 의료 정보를 콘텐츠로 개발하는데 있어 검색엔진 최적화(SEO)뿐만 아니라 생성형 엔진 최적화(GEO)까지 고려해 제작을 지원하게 된다.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해 WhatsApp에서 진행되는 환자와의 1차, 2차 커뮤니케이션 및 사후 관리까지 모든 상담 과정을 자동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적, 윤리적 측면에서의 자문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뿐 아니라, 클라우드호스피탈이 지사를 설립한 인도, 싱가폴, 그리고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 법인을 설립해, 미국, 말레이시아, 남미 등을 포함한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그 첫단계로 다가오는 3사분기에는 국내 병의원 및 한의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해외 진출 활성화”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술레이만 나자로브 클라우드호스피탈 대표는 “클라우드호스피탈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료 콘텐츠 정보 데이터와 병의원 데이터를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혁신적인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신뢰도 높은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 “추석 스미싱 조심하세요…40%는 카톡 접근”
- 노인의날 기념식…이중근 “1000만 노인 버팀목”
- 삼성·SK, 오픈AI와 ‘삼각동맹’…100兆 규모 HBM 공급
- 美 의약품 고관세 대응 분주…재고 늘리고 공장 짓고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2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3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4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5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6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7'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8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9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10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