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이엔엠 “어블룸 '에코' 특별공연·미니앨범 준비 본격화”
금융·증권
입력 2025-06-25 17:35:14
수정 2025-06-25 17:35:14
권용희 기자
0개
북미·유럽 중심 글로벌 전략 추진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엔에스이엔엠은 자회사 매시브이엔씨 소속 걸그룹 어블룸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은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어블룸 첫 미니앨범 발매와 특별공연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미국과 브라질, 일본, 홍콩,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프랑스, 중국 등 여러 국가로부터 해외 공연 및 프로모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별 공연은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연출과 무대, 팬들과의 인터랙티브 세션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글로벌 팬들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도 병행할 계획이다.
지난 5월에 공개한 '에코'는 피지컬 앨범(실물 음반) 없이 디지털 음원만으로 진행됐다.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 호주, 독일, 스페인 등 15개국 이상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총 34개국 차트에 진입했다.
애플 뮤직 K-POP 차트에서도 동일한 15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아마존 뮤직 신곡 및 전체 차트 1위와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부문 네덜란드 1위, 미국 6위 등 콘텐츠 전반에서 고른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더해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핵심 시장에서의 순위는 향후 글로벌 전략 거점 설정에 있어 중요한 시그널로 작용할 전망이다.
어블룸은 앞으로도 음악과 서사를 아우르는 입체적인 콘텐츠로 전 세계 팬들과의 연결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북미 및 유럽 중심의 글로벌 확장 전략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매시브이엔씨 관계자는 "아이튠즈의 팬덤 기반 구매력과 애플 뮤직의 일반 소비자층 트렌드까지 동시에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어블룸은 두 플랫폼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 팬덤과 대중성 모두를 갖춘 신예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엔에스이엔엠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어블룸이 해외 팬들과의 신뢰와 공감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라며 "향후 활동에서도 음악적 완성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덤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 사퇴…전남지사 출마 본격화 – ‘찐명’ 세력 부상 관심
- 2'야생 독버섯의 습격'…해남군, 야생버섯 섭취한 주민 8명 병원 치료
- 3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추석 종합상황실 찾아 비상근무자 격려
- 4여수해경, 선저폐수 50L 해양 불법배출 선박 적발
- 5계명문화대 슬로우푸드조리과, 전국 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 6티웨이,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10만여명 탑승
- 7정부 “추석연휴, 정보시스템 복구 골든타임”
- 8고속도로 통행료 '상습 미납' 5년간 256만대 달해
- 9네이버, 추석 지도서비스 업데이트..."신호등 본다"
- 10스타벅스 커피 쿠폰, '추석연휴' 인기 모바일 상품권 1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