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남은 1년, 흔들림 없이 군민의 삶에 집중할 것"
전국
입력 2025-07-01 16:53:36
수정 2025-07-01 16:53:36
최영 기자
0개
민선 8기 3주년 기념행사 성료
[서울경제TV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은 1일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군정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군청 전 직원이 함께한 청원조회와 더불어 언론인 간담회, 사회복지시설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이날 최영일 군수는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원조회에서 직접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남은 임기 동안의 군정 운영 방향을 공직자들과 공유했다.
최 군수는 "지금까지 우리가 이뤄낸 모든 변화는 군민 여러분의 신뢰와 공직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의 약속을 지켜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순창군은 지난 3년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달성하며, 군정 추진의 신뢰성과 실행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아동행복수당, 대학생 생활지원금, 청년 종자통장, 농민기본소득, 어르신 이미용비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보편복지를 선도적으로 정착시키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또한, 정주 인구 3만 회복을 목표로 추진해 온 주거 정책,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공공임대주택 확대 등도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이어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해 그간의 군정 성과를 직접 브리핑하고 군민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투명하게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역 언론과의 소통 강화는 물론, 향후 정책에 대한 의견도 폭넓게 나눴다.
오후에는 지역 사회복지시설인 노인전문요양원과 옥천요양원을 차례로 방문해 입소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단순한 방문을 넘어, 군의 복지 철학과 나눔의 진심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최영일 군수는 "군민과 함께 달려온 지난 3년은 도전의 연속이었지만, 순창의 내일을 위한 굳건한 기틀을 다져온 시간이기도 했다"며 "남은 1년 동안도 흔들림 없이 군민의 삶을 더욱 따뜻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H 대구경북지역본부, 경산 대임 지구 ‘임당유니콘파크’ 2027년 출범
- 명현관 해남군수 "'재생에너지 자립도시' 완성 퍼즐 맞춰"
- 보성군, 149억 원 규모 통합RPC 시설현대화 준공…고품질 보성쌀 경쟁력 '청신호'
- 명현관 해남군수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해남 만들 것"
- 경북테크노파크, 2025 싱가포르 농식품주간(SIAW 2025)서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성공적 홍보
- 대구교통공사, ‘2025 하늘열차 타고 오늘부터 1일’ 행사 개최
- 대구가톨릭대병원, 협력의료기관 초청교육 및 간담회 개최
- 계명문화대, ‘달서 다함께 집수리 봉사단’ 업무협약 체결
- 공영민 고흥군수, '수험생 학부모' 직원 위해 따뜻한 응원
- 진도군,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 공유 위한 주민공청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페이, 3분기 최대 실적…스테이블코인 속도전
- 2건설사 3분기 실적 희비…현산·GS ‘웃고’ 삼성·현대 ‘울고’
- 3LH, 삼성 AI 가전 접목 ‘표준 모듈러주택’ 공개
- 4한국건축산업대전 개막…“건축 기술 한자리”
- 5외국인·연기금 이탈 가속…소외株 전락한 셀트리온
- 6‘오버행’ 우려 엘앤에프…국내 1호 ‘LFP’ 승부수
- 7이억원 금융위원장 “지금이 생산적 금융 골든타임”
- 8롯데손보, 결국 제재 확정…노조 “행정소송 불사”
- 9KAI, 수장 공백 장기화…대내외 리스크에 ‘흔들’
- 10쿠팡, 3분기 매출 12.8兆 ‘역대 최대’…“글로벌 사업 성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