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의 생각, '더 나은 삶을 위한 결심' 시리즈 공개
금융·증권
입력 2025-07-04 17:13:13
수정 2025-07-04 17:13:13
강지영 기자
0개
인플루언서 5인과 '일상 속 금융 경험' 다뤄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KB금융그룹이 4일 금융 콘텐츠 플랫폼 ‘KB의 생각’에서 인플루언서 5인의 일상 속 금융 경험을 담은 「The Money Review: 더 나은 삶을 위한 결심」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시리즈는 투자, 부동산, 창업, 소비 등 살아가면서 겪는 다양한 경제 활동과 관련된 인플루언서들의 선택과 결과를 들려준다.
이번 시리즈에는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의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방송인 제이쓴, 경제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 코믹스'의 니니, 유튜버 자취남, 유튜버 신아로미가 참여했다. 이들은 금융업계 종사자가 아닌 일상에서 금융을 접하는 일반인의 시선으로 ‘돈’과 관련된 상황과 선택의 결과를 털어놓는다.
레스토랑을 운영 중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는 '오너 셰프 될 결심' 편에 출연해 매출과 요리 철학 속에서 갈등하는 사업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좋은 오너 셰프가 되기 위해서는 재능보다 성실함이 중요하다는 그의 매장 운영기를 확인할 수 있다.
개그우먼 홍현희와 결혼·출산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방송인 제이쓴은 '아빠 될 결심' 편을 통해 육아 이후 달라진 소비관을 밝힌다. 또한 경제 유튜버 슈카와 함께 <주식은 지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니니는 '주식할 결심' 편을 통해 주식투자로 잃은 것과 얻은 것을 가감 없이 공개한다.
이밖에도 유튜버 자취남과 신아로미의 이야기도 <집 구할 결심>과 <돈 모을 결심> 편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자취남은 1400여 세대가 넘는 집을 방문하며 알게 된 ‘집 구하기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KB의 생각' 관계자는 "독자들에게 자신의 삶을 투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인플루언서 5인의 다양한 금융 경험과 개인의 선택을 조명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무료로 접할 수 있고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The Money Review: 더 나은 삶을 위한 결심」은 'KB의 생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상상인저축 M&A 무산…저축은행 재편 '안갯속'
- "기대 너무 컸나"…세제안 실망에 증시 급락 전환
- 금융사 교육세율 인상…초과이익 환수 시동
- 김성태 기업은행장 " 中企 금융 양적·질적 선도·내부통제 강화할 것"
- 한화자산운용, 'PLUS 고배당주' ETF 주당 분배금 6.5% 인상
- 토스증권, '서버 개발자' 집중 채용…8월 17일까지 접수
- 상장 앞둔 에스엔시스 “글로벌 조선해양산업 대표기업 될 것”
- 삼성자산 'KODEX AI전력 ETF 2종' 순자산 1조원 돌파
- "스피어, SpaceX와 특수합금 장기 공급 계약…美 관세 무관 전망"
- NH투자증권, 유입 자금과 IMA 사업 수익에 시차…목표가↓-한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2최훈식 장수군수, 폭염 대비 축산농가 현장 점검
- 3고창군, 인천공항행 시외버스 하루 5회 '증편 운행'
- 4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5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6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7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8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9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 10용인 기흥구 초대형 데이터센터건립...시민은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