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어워즈 기획전’ 열고 올 상반기 수상 상품 발표
경제·산업
입력 2025-07-07 10:24:39
수정 2025-07-07 10:24:39
김민영 기자
0개
연 2회 선정...어워즈 수상 상품 상시 노출
16개 카테고리서 약 7000개 상품 선정해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쿠팡은 2025년 상반기 ‘쿠팡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 어워즈는 고객의 실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판매량, 리뷰 수 및 평점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카테고리별로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부터 연 2회 운영되고 있다.
이번 상반기 어워즈는 2025년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별했다. 가전디지털, 건강식품 등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으로 약 7000개의 상품이 선정됐다.
대표 수상 상품으로는 셀리맥스 어성초 필링패드(뷰티), 쓰리잘비 실리콘 빗자루(홈인테리어) 등이 있다. 신상품 부문에서는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가전), 마이노멀 무가당 땅콩버터(식품) 등이 포함됐다.
쿠팡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7월부터 쿠팡 어워즈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기획전은 쿠팡 기획전 탭과 ‘쿠팡 어워즈’ 검색 화면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참여 브랜드들은 어워즈 수상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영유아 건강식품 전문 기업 일동생활건강은 치열한 유산균 카테고리에서 ‘비오비타 배배 골드 유산균’이 베이비&키즈 카테고리 베스트셀링으로 선정되며 1위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마인경 일동생활건강 대리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비오비타의 품질과 신뢰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회다. 쿠팡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성장 모두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를 전문으로 하는 농업회사 온브릭스 주식회사는 로켓프레시 리뷰베스트로 선정된 ‘온브릭스 프리미엄 과일 9종 선물세트 사파이어 1호’를 통해 고급 선물세트 카테고리에서 온라인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허재성 온브릭스 대표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오프라인 소비자 위주로 알려진 우리 브랜드를 온라인 소비자에게도 알리는 강력한 발판”이라며 “쿠팡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어워즈는 고객에게 검증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신뢰의 기준이자, 파트너사에게는 브랜드 홍보와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어워즈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이로운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동나비엔, ‘국가고객만족도’ 가스보일러 부문 1위 선정
- 중가중앙회-한경협, 민생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 신동주 전 부회장, 롯데에 1400억원대 손배소 제기
- "최대 70% 할인"…쿠팡, 최대 규모 행사 ‘와우 빅세일’ 실시
- ‘감성 리빙 브랜드’ 카일로…“디자인은 구조 위에 감성 입히는 일”
-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개최
- 넷마블, 신규 게임 '샹그릴라 프론티어' 영상 공개
- 알리바바닷컴, 국내 중소기업 대상 B2B 안심거래 서비스 도입
- 윤여원 콜마BNH 대표 "실적부진 주장은 왜곡"…콜마홀딩스 "유리한 부분만 반영"
- 신도시급 단지환경…경남 고성에 ‘고성 이솔레나’ 공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동나비엔, ‘국가고객만족도’ 가스보일러 부문 1위 선정
- 2BNK금융 원화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디지털 금융시장 본격 공략
- 3중가중앙회-한경협, 민생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 4신동주 전 부회장, 롯데에 1400억원대 손배소 제기
- 5강원랜드, 대국민 소통을 위한 ‘2025 국민참여혁신단’ 모집
- 6"최대 70% 할인"…쿠팡, 최대 규모 행사 ‘와우 빅세일’ 실시
- 7‘감성 리빙 브랜드’ 카일로…“디자인은 구조 위에 감성 입히는 일”
- 8경기노조, “사퇴하라 양우식” 북부청사 앞 규탄
- 9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개최
- 10경기도, 폭염특보 확대...7일 13시부터 재대본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