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 KSQI 자동차 A/S부문 7년 연속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7-24 10:33:44 수정 2025-07-24 10:33:44 이채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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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KSQI 고객접점 조사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 달성 기념 행사에서 한상록(왼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QO와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M]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GM 한국사업장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이를 지수화했다.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39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부문에서 종합점수 93점을 획득해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그 중에서도 설명태도, 말투·어감·호칭, 시설·환경관리 항목에서 100점을 받아 높은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5년 KSQI 고객접점 조사는 대면 고객접점과 디지털 고객접점 분야로 평가가 진행됐다. 서울 및 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직접 고객접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을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GM 한국사업장의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가 고객에게 우수한 접근성과 일관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며 크게 기여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2일 부평 본사에서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GM 한국사업장 사장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QO 등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7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이번 1위는 고객을 최우선에 두겠다는 GM의 약속을 국내 고객들에게 실천한 대표적인 사례”라며, “GM 한국사업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가치를 실천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시 교육을 진행하고, 고객 편의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A/S 분야에서는 전기차 시대에 대비한 정비 기술 진단, 중장기 로드맵 마련 등 교육을 통해 기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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