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칭찬도토리' 시즌2 시작
금융·증권
입력 2025-07-31 13:55:29
수정 2025-07-31 13:55:29
강지영 기자
0개
"작은 칭찬이 모여 큰 성장으로"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상상인그룹은 8월 1일부터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칭찬도토리' 시즌2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칭찬도토리' 캠페인은 임직원 간 칭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상상인그룹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 11개월간 시즌1을 진행한 캠페인이다. '칭찬도토리' 캠페인은 시즌2에서도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인증권, 상상인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들이 참여한다.
앞서 상상인그룹은 '칭찬도토리' 시즌1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칭찬도토리' 캠페인을 통해 상상인그룹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듦으로써 조직 내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동료애를 강화해 긍정적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했다.
이 캠페인은 모든 임직원에게 매주 도토리를 부여한 뒤 동료의 성과·협업·배려를 발견했을 때 칭찬 메시지와 함께 도토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내 채널을 통해 임직원 간 칭찬 사례가 자연스레 공유되면서 일상 속 서로의 성과를 인정하는 문화가 확산했다.
가장 많이 오고 간 칭찬 주제는 '협업과 팀워크'가 6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긍정적 태도'가 22%, '지식 공유와 멘토링' 12% 순으로 나타났다.
텍스트 마이닝 분석에서도 협업·프로젝트 등 동료의 작은 수고에도 따듯한 응원이 이어지는 키워드가 상위에 등장해, 함께 일하며 건강한 조직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
칭찬 문화를 선도하며 협업 기반의 긍정적 조직문화 형성에 앞장선 임직원은 시즌1 마무리와 함께 계열사별로 '칭찬플렉스상'과 '칭찬리치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임직원이 '칭찬도토리' 캠페인에 참여한 동기는 다양했다. 참여자 10명 중 6명 이상은 '동료에게 감사와 칭찬을 전하고 싶은 마음', '내 칭찬이 동료에게 힘이 되고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는 믿음', '회사 조직문화 개선에 기여하고 싶다' 등을 참여 이유로 꼽았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칭찬도토리 캠페인을 통해 '작은 칭찬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시즌2에서는 임직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로 응원하고 칭찬하는 일이 더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상상인그룹만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證, 퇴직연금DC 1년 수익률 20% 돌파
- NH證, GGGI와 동남아 기후테크 분야 MOU 체결
- 앱튼 “파키슨병 신약 ‘APN02’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공장 입고”
- 한양증권, 넥스트레이드 메인마켓 참여
- KB證, ‘KB ETN 헌터스 모여라’ 이벤트 실시
- 지투파워, 스마트 그린산단 에너지자립화사업....ESS공급계약 체결
- 조이웍스앤코 “레이디가구, 신제품 ‘온담 시리즈’ 출시”
- 수출입銀, 미주투자공사와 3억달러 금융협력…중남미 투자 강화
- 우리銀, 2.6조원 SK이노 자회사 선순위 인수금융 주선 완료
- 수협,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앞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천시, 20년 마라톤으로 화합
- 2인천시, 강화섬쌀 해외시장 판로 확대
- 3다발골수종 환자의 ‘골절-사망률’ 연관성, 국내 빅데이터로 첫 입증
- 4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5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6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7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8이권재 오산시장, '자매도시 장수군 방문 사과따기 체험'
- 9김보라 안성시장, '반도체대전 SEDEX 2025 참석'
- 10경기도, 파주 동문천 6.1km 하천 정비 착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