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금산군과 손잡고 '금산 인삼 상생기획전'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9-03 11:14:22
수정 2025-09-03 11:14:22
김민영 기자
0개
금산 인삼 마케팅·프로모션 지원…판로 확대 및 농가 소득 향상 기대
쿠팡·금산군 MOU 체결 이후 3년째 상생기획전·PB상품 출시 등 협력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쿠팡은 ‘금산 인삼 상생기획전’을 열고 금산 인삼 제품 1200여 종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금산군이 주관하고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운영한다. 기간은 11월 말까지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금산 인삼의 품질과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과 금산군은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한다.
쿠팡은 쿠팡 앱 메인 화면에 금산 인삼을 노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고객은 수삼, 액기스, 건강음료 등 다양한 금산 인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과 금산군은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며 지역 인삼 농가를 지원해왔다. 2023년 11월에는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 판로 확대, 마케팅 지원, 입점 상담회 등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왔다.
이러한 협력은 PB상품 개발로도 이어졌다. 쿠팡의 자체상품 자회사 씨피엘비는 금산군과 협업해 2023년 7월 ‘곰곰 금산 인삼’, ‘곰곰 갈아먹는 금산 인삼’ 등 PB상품 10종을 출시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쿠팡과의 협력은 인삼 농가와 중소상공인에게 활로를 제공하고 있다”며 “금산군은 앞으로도 인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인삼은 국내외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금산 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중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매 기회를,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9·7 부동산대책] LH, 땅 안 팔고 직접 짓는다…공공이 공급 중심으로
- [9·7 부동산대책] 2030년까지 수도권 135만호 착공…“LH 직접 개발로 속도 낸다”
- 농식품부, 계란값 우려에 산란계 '사육 면적 확대' 최대 2년 늦춰
- 쿠팡 "입점 소상공인, 중소기업으로 성장한 업체 1만개 넘어"
- LG, '에이머스 해커톤' 대회 개최…상위 3개팀에 입사 시 혜택
- 대한항공, '보잉777-300ER 항공기' 이코노미석 배열 개조 철회
-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 채용'…14일까지 접수
- LPG협회-르노코리아, 'LPDi 하이브리드차' 양산 개발 위한 MOU 체결
- LG엔솔 인사책임자, 美구금 현장 대응 위해 출국…"조기 석방이 최우선"
- 카카오, AI 네이티브 비전 공개…"AI는 기능 아닌 운영체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5년 앞으로 다가온 오사카 카지노, 강원랜드의 생존 전략은?
- 2포항시, 동방경제포럼서 영일만항 북극항로 대응 전략 모색
- 3포항시, 경북 무형유산대전서 우수 전통문화 가치 전해
- 4포항시,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지정…금융지원 본격화
- 52025 영천문화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시민 화합 무대
- 6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기관’선정
- 7경주시, ‘월드음식점 150곳’ 선정…APEC 손님맞이 준비 박차
- 8경주시민 10명 중 8명 “시정 만족”…민선 8기 3주년 성과 확인
- 9김천시새마을회, 2025 새마을 환경 페스타 성황리 개최
- 10LH, 땅 안 팔고 직접 짓는다…공공이 공급 중심으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