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고객 대상 금융 피해 보상 위한 '해킹 피해 보증서' 제공

금융·증권 입력 2025-09-12 10:23:30 수정 2025-09-12 10:23:30 강지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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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100만원 보상·1년간 무상 보장

[사진=뱅크샐러드]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고객 대상 금융 해킹 및 피싱 피해를 보상하는 ‘해킹 피해 보증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해킹 피해 보증서는 최근 연이어 발생한 △통신사 유심 해킹 △해킹을 통한 소액결제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신용카드 도용 △계좌 부정 인출 등 고객 금융 피해를 보상해준다.

전화, 문자, 스미싱, 메모리 해킹 등으로 인해 본인 명의 계좌에서 부당 인출되거나 카드가 부정 사용돼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최대 100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유료 전환 없이 1년간 무상 보장이 제공된다. 단, 보증서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피해 발생 시 ‘뱅크샐러드 보상 청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보상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발급받은 보증서 링크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해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무료로 선물할 수 있다.

보증서는 뱅크샐러드 전체탭 내 ‘무료 유심 해킹 피해 보증’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발급 다음날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최근 연이어 발생한 금융 사이버 보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뱅크샐러드는 고객이 보다 안심할 수 있도록 금융 피해 예방과 함께 사고 발생 시 실질적인 보상까지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jiyo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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