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소식] 수성구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이 GREEN 줍깅’ 환경 실천 프로그램 진행
전국
입력 2025-10-09 11:57:45
수정 2025-10-09 11:57:45
김정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 수성구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홍이선)는 지난 1일 지산에덴테마어린이공원에서 관내 청소년과 추진위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이 GREEN 줍깅’ 환경 실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직접 실천하고,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체험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 만족도가 높아 매년 추진되고 있다.
홍이선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지구를 지키는 뜻깊은 경험을 한 것이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할 수 있는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하반기에도 마을 축제, 나눔 활동, 진로·직업 체험 등 지역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활동을 이어가며, 청소년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수성구 상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스윙! 내꿈을 펼쳐라’ 창의 체험 활동 진행

대구 수성구 상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정희)는 지난달 13일 수성초등학교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창의 체험 활동의 일환인 ‘골프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전문 프로 강사 2명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골프 그립 잡는 법과 스윙 자세를 직접 지도하며, 아이들이 실제로 공을 쳐보는 실습 중심으로 운영됐다.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공을 치며 집중력도 높아지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정희 위원장은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을 주신 차은경 추진위원님과 세심하게 지도해주신 프로 강사님, 함께해주신 추진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교육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영광신용협동조합, 수성구 만촌3동에 이불 후원

대구영광신용협동조합(이사장 권태홍)은 지난 2일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이불 10채(50만 원 상당)를 만촌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문해명)에 전달했다.
대구영광신용협동조합은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문해명 만촌3동장은 “매년 꾸준히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대구영광신용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후원품은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I로 미래를 여는 임실'…2025 ON마을 화합 한마당 열려
- 2코엑스, 야외 도시 숲으로 탈바꿈…"美 SWA 그룹 조경"
- 3LG전자·LG CNS·LG엔솔, '원 LG' 선봬…"AI 데이터센터 사업 강화"
- 4임실N치즈축제, 개막과 동시에 흥행 폭발…역대 최대 인파 기록ㅊ
- 5여수 국동항 폐유 유출, 파손된 저장용기서 770리터 흘러나와
- 6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 상승…3분기 상장사 시총 331조원 증가
- 7수성구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이 GREEN 줍깅’ 환경 실천 프로그램 진행
- 8계명문화대, 학생 주도형 ‘비슬제(새봄월드)’로 대학 축제 새 전환점 활짝
- 9영남이공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산불 피해지역에 ‘들마루’ 기증
- 10김승수 의원 “한국어능력시험 해외 응시자 5년만에 4.4배 ‘껑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