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민조끼 에어테크’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0-20 09:07:20 수정 2025-10-20 09:07:20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아한청년들]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공기를 채우면 따뜻해지고 비우면 가벼워지는 사계절 기능성조끼 ‘배민조끼 에어테크’가 출시됐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패션테크 기업 CVSM과 협업해 공기단열 기술을 적용한 라이더 기능성웨어 ‘배민조끼 에어테크’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배달환경을 고려해 탄생한 이번 제품은 오직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 브랜드 배민라이더웨어의 하반기 첫 제품이다.

‘배민조끼 에어테크’는 공기주입식 보온기술 ‘에어테크(AirTech)’를 적용했다. 우아한청년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는 조끼가 필요하다는 라이더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에어테크를 적용한 기능성 의류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기술인 CVSM의 ‘에어테크’는 공기주입으로 단열층을 형성한다. 겨울철에는 공기를 넣어 따뜻하게 입고 다른 계절에는 공기를 빼서 가볍게 착용할 수 있다.

배민조끼 에어테크를 포함한 하반기 배민라이더웨어 제품군은 정식 출시 전 라이더들로부터 3000건이 넘는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하기도 했다. 특히 배민조끼 에어테크에 대해 라이더들은 “아우터와 이너조끼로 모두 활용 가능할 것 같다”, “경량이라 주행 시 움직임이 편하고 보온성이 기대된다”, “포켓, 고리 등 수납공간이 많아 소지품이 많은 라이더에게 적합해보인다” 등 업계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조끼 에어테크는 배민 라이더들의 현장 목소리와 실제 배달환경을 세심하게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배민조끼 에어테크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도 현장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배민라이더웨어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배달환경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