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회 고창군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전국
입력 2025-10-29 15:41:28
수정 2025-10-29 15:41:28
김영미 기자
0개
군민의장 시상·뿌리고창인 인증…'군민이 주인인 변화와 성장의 고창' 다짐
[서울경제TV 고창=김영미 기자] 고창군(군수 심덕섭)은 10월 29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제64회 고창군민의 날 기념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군민의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발전에 헌신한 군민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해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윤준병 국회의원, 김만기·김성수 전북도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뿌리고창인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재경고창군민회, 재전고창군민회 등 재외 군민들도 함께 참여해 고향을 향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주며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에서는 지역 발전과 공동체에 헌신한 공로로 김상필, 김우호, 이명훈 씨가 '고창군민의장'을 수상했다. 이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군민의 귀감이 되어왔다.
또한 '뿌리고창인 인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인증을 받은 245명의 뿌리고창인들은 고창에서 태어나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고향을 사랑하고 지역의 명예를 높인 인물들로, 고창의 전통과 정신을 이어온 주역으로 인정받았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오늘의 고창은 군민 여러분의 헌신과 땀으로 만들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주인이 되는 고창, 변화와 성장으로 미래를 여는 고창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고창군은 이번 군민의 날을 계기로 지역의 단합과 애향심을 더욱 다지고, '군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고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tkddml8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겨울철 심근경색증 주의보…흉통 30분 지속되면 119부터
- 2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더뉴스코리아 'AI미디어 혁신 대상' 수상
- 3하이키한의원, 성장호르몬 한계 보완한 한의학 치료 연구 발표
- 4김천시, 화물용 전기자전거 시연회 개최
- 5김천지역자활센터, ‘2025년 재도약프로그램’ 성료
- 6경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성과 공유
- 7중앙선 KTX-이음, 영천역에서 서울역까지 운행
- 8영천시, 4년 연속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9영천시, 2025년 공간정보·드론 보안교육 실시
- 10경주시, 안전관리위원회 열고 2026년 재난안전 정책 방향 논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