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웍스앤코 "호카 오프라인 리테일 사업 매출 성장세"

금융·증권 입력 2025-11-12 10:13:11 수정 2025-11-12 10:13:11 강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리테일 운영 역량 기반으로 경쟁력 강화 방침

[사진=조이웍스앤코]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조이웍스앤코가 러닝 브랜드 ‘호카(HOKA)’의 국내 오프라인 리테일 사업의 10월 매출은 전월 대비 약 1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1~10월 누적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성장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결과는 호카 오프라인 리테일 사업이 조이웍스앤코로 이관된 이후 처음으로 공개된 실적으로, 운영 체계의 빠른 안정화와 매출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이웍스앤코는 지난 9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변경하고 공식 출범했다. 기존 오하임앤컴퍼니에서 새롭게 출범한 조이웍스앤코는 조이웍스의 호카 리테일 오프라인 사업부를 이관받아 리테일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호카 공식 오프라인 매장은 스타필드 코엑스점 1호점을 시작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인천점, 롯데월드몰 잠실점, 타임스퀘어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타임빌라스 수원점 등 8곳이 있다.

한편, 글로벌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호카는 독보적인 쿠셔닝 기술과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과 홀세일을 제외한 리테일 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약 330억 원, 영업이익은 약 5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약 2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조이웍스앤코 관계자는 “사업 이관 첫 달부터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리테일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향후 성과로 연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