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투자 “아이쓰리시스템, 자율주행차 최대 수혜주”
증권·금융
입력 2019-07-10 08:50:27
수정 2019-07-10 08:50:27
배요한 기자
0개

DS투자증권은 10일 아이쓰리시스템에 대해 “국내 유일한 적외선 영상센서 기술 보유 업체로 자율주행차 최대 수혜주”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3,700원을 유지했다.
아이쓰리시스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적외선 영상센서를 제조하는 업체다. 주요 제품은 군수용적외선 영상센서(86.6%)와 의료용 엑스레이 영상센서(6.3%) 등이다. 국내 군수용적외선 영상센서 부분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유도 미사일무기나 조준시스템에 필요한 적외선 영상센서를 주요 국내 방산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전상용 연구원은 “최근 자율주행이 점차 가시화되면서 야간 자율주행의 핵심 기술인 적외선 영상센서 제조기술을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동사가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서, 산업부의 자동차 야간 장애물 감지와 자동긴급제동(AEB)용초소형 적외선 MEMS칩을 개발 중에 있다”며 “자율주행차의 진정한 수혜주로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전 연구원은 “올해부터 창립최대 실적을 매년 이어갈 전망”이라며 “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04억원과 117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6.2%, 30%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혁신제품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2바디프랜드, CES서 ‘AI 헬스케어로봇’ 공개…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3원주시, 제14회 동아시아가라테선수권대회 개최도시 협약 체결
- 4하나은행-네이버페이, 'Npay 커넥트' 가맹점 혜택 패키지 출시
- 5케이쓰리아이, 국책과제서 피지컬 AI 기술 특허 출원
- 6보훈공단-관세청, 의료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7HD현대중공업, 의식 잃고 쓰러진 80대 노인 구한 고교생 의인 2명 포상
- 8"디지털 금융 통합"…크립토닷컴,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업무협약
- 9스노우플레이크, 구글과 협력 본격화…"제미나이 3 모델 지원"
- 10디디에이치, 美 제이앤피메디와 AI 치과 진단 시장 진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