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전통시장 이용 촉진 ‘가치삽시다’ 캠페인

[앵커]
중소벤처기업부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을 벌입니다.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하는 ‘가치삽시다!’ 문화 확산 캠페인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중소기업의 ‘브랜드 K‘ 제품을 경품으로 나눠주는 등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고 있는데요. 김혜영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룰렛을 던지고, 도마, 로봇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가는 행사가 한창인 서울의 광장시장.
‘가치삽시다’ 라는 캠페인 문구와 함께 다채로운 행사에 구름 인파가 몰렸습니다.
‘가치삽시다’ 캠페인은 작지만, 가치 있는 전통시장 제품 구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입니다.
[인터뷰] 박영선/중기부 장관
“가치(value)가 있다, 같이(together) 함께 잘 살자 그래서 저희가 ‘가치삽시다 ’라는 캠페인을 통해서 전통시장도 잘살고 우리 국민들도 잘살고 대한민국도 잘살자 라는 의미입니다. 앞으로는 온라인 중심의 지원, 상점의 스마트화 여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한쪽에서는 유명 1인 크리에이터가 광장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육회 먹방(음식을 먹는 방송)이 한창입니다.
사회적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젊은 층 사이에서 파급효과가 큰 플랫폼을 통해 전통시장 홍보에 나선 겁니다.
특히, 전통시장은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 간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기 위해 이동형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를 여는 등 인식전환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인터뷰]소프 /1인 크리에이터 (구독자 111만명 보유)
“전통시장에 오면 오래된 먹거리, 전 등 바로 만든 음식들을 먹을 수 있어서 그런 부분들을 많이 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셔서 방송을 해드리면 반응이 좋은 편이예요. 자연스럽게 와서 음식도 먹고 하면서, 이쪽 코스가 젊은이들에게 유행이 될 수 있는 관광 코스가 될 것 같아요.”
중기부는 가을 여행주간과 연계한 축제를 통해서도 외국인 관광객과 젊은 층의 발길이 전통시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naver.com
[영상편집 김담희/영상취재 김경진]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AI·SW 개발자 ‘코디세이 AI 올인원’ 모집
- SK에코플랜트, 반도체·AI 스타트업 대상 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제주국제공항, 세계항공교통학회 공항운영효율성상 9년 연속 수상
- 현대백화점 판교점, 프랑스 정원 테마 '고야드' 팝업 진행
- "‘안전성’이 무기"…현대차·기아, 글로벌 판매 성장세
- BMW 코리아, ‘뉴 1시리즈’·‘뉴 2시리즈 그란 쿠페’ 출시
- 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식품안전 인증 재획득
- 스타필드, 여름나기 준비 완료…각양각색 팝업 진행
- 이스타항공 직원, 해외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자 검거 기여
- 티웨이항공 김세미 제주지점장, 제주관광공사 감사패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3D 바이오프린팅 기술 이용…수술 없이 림프부종 치료 가능성
- 2이노베이션아카데미, AI·SW 개발자 ‘코디세이 AI 올인원’ 모집
- 3SK에코플랜트, 반도체·AI 스타트업 대상 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 4제주국제공항, 세계항공교통학회 공항운영효율성상 9년 연속 수상
- 5현대백화점 판교점, 프랑스 정원 테마 '고야드' 팝업 진행
- 6메리츠증권, 지점운용형랩 잔고 1조원 돌파
- 7"‘안전성’이 무기"…현대차·기아, 글로벌 판매 성장세
- 8BMW 코리아, ‘뉴 1시리즈’·‘뉴 2시리즈 그란 쿠페’ 출시
- 9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식품안전 인증 재획득
- 10스타필드, 여름나기 준비 완료…각양각색 팝업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