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디딤365와 전략적 제휴 체결…“클라우드 보안시장 진출 본격화”

증권 입력 2019-09-25 09:54:27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휴네시온은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디딤365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휴네시온은 클라우드 기반 망연계 솔루션 보안 고도화와 접근통제 사업 기반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 산업 분야에서 공공/민간분야 클라우드 공급과 운영 서비스 경쟁력을 갖고 있는 디딤365와 함께 협력하게 된다. 


휴네시온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SECaaS(Security as a Service) 개발 사업에 선정돼 디딤365가 제공하는 KT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망간 자료전송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SECaaS는 SaaS의 한 종류로 ‘클라우드 기반 보안’ 또는 ‘보안 클라우드’로 불리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면서 사용한 만큼 비용을 받게 된다. 


휴네시온은 올해 말부터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i-oneNet(아이원넷)을 공급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i-oneNet은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파일전송, 결재 프로세스, 개인정보 탐지, 멀티백신을 통한 악성코드 검사, 파일전송 이력관리 등 안전한 파일전송을 제공하고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따르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2018년 1조 9000억원까지 성장이 예상되며, 관련 보안 시장인 SECaaS(Security as a Service) 시장 역시 높은 성장세가 예상되는 분야다.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는 “클라우드를 도입하려는 기관과 기업들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서비스가 필요하다”며 “국내 대표 클라우드 포털 디딤365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공, 금융 및 다양한 시장을 함께 공략하며 자사 솔루션의 저변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휴네시온과 디딤365의 기술협력 강화와 상호 인지도를 확산하여 공공클라우드 및 금융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다.


KT클라우드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인 디딤365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다수의 공공분야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를 맡고 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