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코리아, 웨어러블 시장 정조준…“1위 제품 확대 목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슈피겐코리아가 무선이어폰, 스마트워치, 듀얼태블릿 등 웨어러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애플(Apple)을 비롯한 갤럭시(Galaxy),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핏빗(Fitbit) 등 웨어러블 악세서리 시장에서 1위 제품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온 슈피겐코리아 케이스 사업부는 최근 미국 아마존 종합 셀러 순위 4위를 기록하는 등 단 한번의 역성장 없이 연 평균 약 18% 수준의 성장을 기록해왔다.
슈피겐코리아는 애플과 삼성이 무선이어폰과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제품의 대중화를 선도함에 따라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웨어러블 악세서리 시장 대응을 위해 지난해 전담 사업부를 신설, 시장 선점에 나섰다. 회사 측은 최근 3분기 누적 기준 웨어러블 사업부 매출이 이미 작년 온기 매출액을 넘어서고 있는 만큼,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및 아시아 지역 판매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슈피겐코리아는 최근 애플 에어팟 프로(에어팟 3세대) 출시와 함께 슈피겐 브랜드와 퀄리티를 기반으로 한 △터프아머 △러기드 아머 △실리콘 핏 등의 신제품들이 미국, 캐나다 아마존 내 ‘에어팟 프로 케이스’ 첫 페이지 상단에 연달아 리스팅 되고 있다 또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케이스 △보호필름 △이어팁 △샤인 스티커와 같은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지속 출시해 갈 계획이다.
제이든 송 슈피겐코리아 온라인 총괄 본부장은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웨어러블 시장은 기존 슈피겐 브랜드 제품들과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시장으로, 특히 애플 제품이 웨어러블 시장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다는 점은 다년간 애플향 액세서리를 출시해온 슈피겐 브랜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케이스 시장과 달리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특정 경쟁 브랜드가 없는 만큼, 북미 시장에서 흥행을 이끌었던 터프아머, 러기드 아머와 유사 컨셉 제품 출시를 통해 빠르게 점유율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WM·RM 융합 RWM 전문가 과정 운영
- JB금융, 3분기 당기순이익 2132억원…역대 최대 실적
- 경영권 분쟁 휩싸인 광무…450억 자사주 소각 등 예고
- 하나금융, 3분기 누적 순익 3조 4334억원…전년比 6.5%↑
- 신한금융, 3분기 누적 순이익 4조4609억원…전년比 10.3%↑
- NH투자증권, 'NH-Amundi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 등 신규펀드 이벤트
- KB증권, 서울 동남권 고객서비스 강화 위해 '둔촌역PB센터' 오픈
- BNK부산은행, 최대 연 2.6% '2년제 더 특판 정기예금' 출시
- 카카오페이, 'AI로 나만의 혜택 찾기' 베타 서비스 출시
- SBI저축은행, 대구지점 이전 기념 연 7.2% 정기적금 특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흥군, ‘장흥김 브랜드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장흥 국가대표김 활성화 박차
- 2공영민 고흥군수 "내년에 더 알차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 3파주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가 만든 새로운 주거 기준
- 4김철우 보성군수 "백세인 연구 조사는 장수 비결 규명하는 중요한 첫걸음"
- 5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남 유치 릴레이 응원 챌린지’ 동참
- 6고흥군의회, 제341회 임시회 마무리
- 7청정 완도 가을 섬 여행, 1만8000명 방문하며 '치유됐섬!' 마무리
- 8미래차 전장부품 시스템반도체 신뢰성검증센터, 원주 부론산단 착공
- 9현대제철, 제4회 AI·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 10안양시, 국방부로부터 박달스마트시티 사업 지정 '실행단계 본격 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