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패스,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에서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증권 입력 2019-12-17 16:48:41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기업 한패스가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의 핀테크 유공 표창은 핀테크 분야 기업의 건정성 및 관련 기술, 비즈니스모델 수행실적, 향후 핀테크 사업분야에서의 발전 및 확장계획, 핀테크 관련 국내외 인증과, 일자리 창출 등 국가발전에 대한 기여도를 평가해 주어지는 상이다.

 

한패스가 개막식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된 배경에는 기존에 높은 ‘해외송금’ 수수료와 소요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모바일 웹에서 환전을 신청한 후 공항에서 해당 금액을 직접 배달 받는 O2O 공항환전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핀테크 분야 비즈니스 개발과 서비스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한패스는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해외로 송금할 수 있다. 고객들의 송금요청금액을 모아 한 번에 보내는 풀링 송금방식을 통해 시중은행 대비 최대 90% 이상의 저렴한 수수료를 절감이 가능하며, 송금 소요시간 또한 빠르게 단축시켰다. 


또한 해외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 인천공항 O2O환전서비스도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이며, 해외에서도 환전이 가능한 현지환전과 해외결제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김경훈 한패스 대표는 “은행 고유의 영역이었던 해외송금 서비스가 시장개방으로 인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더욱 안정되고 편리한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편익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