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K하이닉스, 코로나19에도 선전
경제·산업
입력 2020-04-23 15:57:29
수정 2020-04-23 15:57:29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코로나19에 따른 급격한 대외환경 변화에도 SK하이닉스와 네이버는 선방했습니다.
네이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1분기 광고 사업이 타격을 받았지만, 쇼핑·간편결제 등의 선전으로 실적 개선세를 이어 갔습니다. 네이버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7,321억원, 영업이익 2,215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14.6%, 7.4% 증가한 것으로,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입니다.
SK하이닉스는 연결 기준으로 1분기에 매출액 7조1,989억원, 영업이익 8,003억원, 순이익 6,491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4분기 대비 각각 4%, 239% 증가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IT’ 수요가 증가한 덕분에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영업실적을 거뒀습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코리아나화장품, 2025 ESG 혁신대상 ‘소비자권익증진상’ 수상
-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생절차 종결 결정…"개시 10개월 만"
- 우리금융에프앤아이, 은평자립준비청년청과 ‘점프스테이지’ 2기 마무리
- 럭스나인, 누적 기부액 5억 돌파…'세상을 이롭게' 미션 꾸준히 실천
- 고디자인,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5서 3관왕 달성
- 채용 확대 기대감 속 전략 공유… 공단기 ‘THE START’ 설명회 개최
- 플로위 마켓컬리 기획 세트 완판…"일부 센터 한정 판매"
- 퓨처링크, 복잡한 서울 강남 지역서 레벨4 자율주행 4만km 무사고 돌파
- ‘산타마주들의 기부릴레이’ 서울마주협회, 요셉의원과 소외계층 의료지원
- 리캐치, '더 플레이북' 출간 기념 B2B 마케팅·영업팀에 ‘깜짝 산타’ 이벤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코리아나화장품, 2025 ESG 혁신대상 ‘소비자권익증진상’ 수상
- 2한양대병원, 신장이식 1000례 달성 기념식 개최
- 3대우조선해양건설 회생절차 종결 결정…"개시 10개월 만"
- 4우리금융에프앤아이, 은평자립준비청년청과 ‘점프스테이지’ 2기 마무리
- 5장흥군, 전남도 인구정책 우수 시·군 평가서 2년 연속 '우수군'
- 6럭스나인, 누적 기부액 5억 돌파…'세상을 이롭게' 미션 꾸준히 실천
- 7고디자인,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5서 3관왕 달성
- 8운명을 거스를 것인가, 내맡길 것인가…책 '서른에 시작하는 30일 사주명리'
- 9명현관 해남군수, 뚝심이 일궈낸 '청렴 행정' 1등급의 기적
- 10부천시의회, 종합 청렴도 2등급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