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스테이케이션’ 눈길…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단지 어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로나19의 등장 이전과 이후를 BC(Before Corona), AC(After Corona)로 비유할 만큼 코로나19는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영역에 걸쳐 우리 일상을 뒤바꾸어 놓았다.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속도가 붙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영역에서 코로나 이전 세상으로 돌아가기는 어렵다는 게 다수 전문가의 의견이다.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특히 사회적으로 외출 자제를 권고하면서 과거 단순히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 곳으로 여겨졌던 주거공간이 다양한 여가 활동과 문화생활이 가능한 곳으로 바뀌었다. 동시에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집 근처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문화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르면서 수요자가 선호하는 주거공간의 모습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주거공간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시설이 유행처럼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최근 분양되는 주거시설들은 입주민의 편리한 주거생활 및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 조성과 함께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지난 5월 인천 서구 백석동 일원에 분양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글로벌 컨시어지 기업 ‘돕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수영장, 사우나, 도서관, 파티룸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청약홈에 따르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2단지의 1순위 청약 결과를 살펴보면, 총 3,134가구 모집에 8만4,730명이 몰려 평균 27대 1, 최고 94.77대 1로 청약 마감했다. 이는 올해 인천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많은 수의 인원이 몰린 것이다.
지난 5월 부산 해운대구에 분양된 고급 레지던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근 유행하는 주거 트렌드에 맞춰 청소, 세탁, 카셰어링 등을 비롯한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과 함께 해운대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프리미엄 요트 연계 서비스 등을 준비했다. 이 단지는 평균 38.87대 1, 최고 266.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을 마무리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자제되고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춘 단지의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서 답답한 일상을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는 이러한 주거시설의 가치는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시장에서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춘 주거시설이 속속 공급되고 있다.
경기도 안산 시화 MTV 내 반달섬에는 고급 레지던스인 ‘라군 인 테라스’가 연내 분양 예정이다. 라군 인 테라스는 앞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와 마찬가지로 컨시어지 서비스 전문 기업인 ‘돕다’가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는 컨시어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수영장, 실내골프연습장, 요가룸, 휘트니스 클럽 등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슐랭라운지도 계획되어 있다. 이외에도 시화호 조망이 가능한 라운지, 연회장, 코워킹스페이스 등 다양한 시설이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 강남에는 고급 레지던스 ‘르피에드 in 강남’이 분양 중이다. 지하 7층~지상 19층, 140실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는 수영장, 피트니스 클럽, 어반 스파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이 직접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지방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를 갖춘 주거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광주광역시 서구에는 시그니처 하우스 ‘더 리미티드’가 분양 중이다. 단지는 88세대만을 위한 하이엔드 주거상품으로 입주민을 위해 프라이빗하게 조성된 커뮤니티 시설과 VIP의료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올해 전기차 보조금 최대 580만원…“청년 첫차 20% 더”
- SPC, 글로벌 확장 속도...美 텍사스에 최대 생산기지
- ‘도마 위’ 오른 LCC 안전…"정비 환경 악화"
- [이슈플러스] 美·中 리스크 마주한 2025 車 산업 "공격적 신차 출시로 돌파"
- “본원적 경쟁력 회복”…재계, ‘위기 극복’ 의지 강조
- [신년사]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위기를 기회로…백년효성 만들자"
- [신년사] 안성훈 HS효성 대표 "출범 후 새해, 인류 풍요롭게 하는 가치 만들자"
- 한전그룹사,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자·유가족 지원 나서
- 삼양그룹, 새해 맞이 행사 ‘2025년 삼양 뉴 데이 커넥트’ 개최
- 2024년 한국경마 마지막 경주, ‘티즈바로우즈’ 대미 장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유재훈 예보 사장 "금융안정계정 설치 최우선 과제"
- 2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업계 3중고, 비즈니스 혁신으로 돌파"
- 3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관리 체계 고도화"
- 4정태영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부회장 "어지러운 상황에도 생존하고 성장해야"
- 5진성원 우리카드 신임 사장 취임…"본업 경쟁력 강화"
- 6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취임…"상생금융 실천"
- 7박창훈 신한카드 사장 취임…"변화와 혁신 의지로 카드업 도전"
- 8한화손보, '한화 더 경증 간편건강보험' 출시
- 9하나카드, 직장인 맞춤형 '달달 하나 신용카드' 3종 출시
- 10황병우 DGB금융 회장 “밸류업·하이브리드 뱅킹 그룹 로드맵 실현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