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에듀스페이스 론칭·KC 인증 완료…“글로벌 교육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3-14 14:22:22
수정 2025-03-14 14:22:22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베스트텍(BestTech)은 차세대 스마트 교육 플랫폼 에듀스페이스(EduSpace)를 공식 론칭하고, 이 플랫폼의 본체 장비에 대한 KC 인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론칭과 인증 획득은 에듀테크 시장에서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공식적으로 입증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EduSpace는 기존의 2D 콘텐츠 중심 교육에서 한 차원 진보한 3D 실감형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 서비스 플랫폼이다. 인터넷이 접속 가능한 모든 유형의 장비에서 활용 가능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해 학습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EduSpace 플랫폼은 K-12 연계 교과과정 콘텐츠, 문화·인물·직업훈련 등의 비교과 과정, 창의력과 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저작 도구(Studio Space), AI 기반 다중지능적성 검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자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학교, 학원, 기업 교육, 직업 훈련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혁신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텍은 이번 EduSpace 론칭과 함께 이 플랫폼의 스마트 교육 디바이스(본체)가 KC(Korea Certific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C 인증은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필수 인증으로, 제품의 전자파 적합성 및 전기 안전성을 검증하는 절차를 포함한다.
EduSpace 본체가 KC 인증을 획득하면서, 국내 교육 기관 및 공공기관에서의 도입이 더욱 용이해졌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왕윤재 베스트텍 본부장은 “EduSpace의 KC 인증은 국내외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CE(유럽), FCC(미국) 등 글로벌 인증도 신속히 취득해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텍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5에서 EduSpace를 최초 공개하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KC 인증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판매를 본격화하는 한편, 향후 글로벌 인증을 추가 확보해 북미, 유럽, 동남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KC 인증을 획득한 EduSpace가 교육 기관 및 기업에서 더욱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며, “특히, 3D 실감형 콘텐츠와 AI 기반 학습 기능을 갖춘 EduSpace는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베스트텍은 EduSpace 런칭과 함께 하드웨어 인증까지 완료하며 겹경사를 맞이한 만큼,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인 사업 확장과 연구개발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EduSpace가 전 세계 교육 환경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百, ‘프리틴’ 브랜드 힘주자 아동 의류 23% 매출 ‘쑥’
- 멀츠, ‘울쎄라피 프라임’ 앰배서더에 전지현∙이민호 선정
- CJ올리브영, 상반기 글로벌몰 매출 70% ‘껑충’
- 게임업계, 내부 일탈 ‘몸살’…“대책 마련 시급”
- 부영 오너家 194억 배당…증여세 마련? 꼼수 배당?
- SSG닷컴, ‘쓱페이’ 팔까…“사업 분할·법인 설립”
- 상법 개정 여파…한진칼, 경영권 분쟁 재점화하나
- 현대로템, 폴란드서 또…K2전차 추가 수출 기대감 ‘쑥’
- 美서 귀국한 이재용 “열심히 하겠다”…뉴삼성 ‘속도’
- HS효성 조현상, 김건희 특검 소환 통보 받아…"부실기업 투자 아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교육발전특구 원주시, 선취업-후진학 진로 토크콘서트 성료
- 2원주시, 희매촌 일원 민·관·경 합동순찰 전개
- 3원주시, ㈜요즘 방문 현장 간담회
- 4원주시, 2025 지역 회복력 평가 ‘우수 강소도시’ 선정
- 5신세계百, ‘프리틴’ 브랜드 힘주자 아동 의류 23% 매출 ‘쑥’
- 6김포, 철도·교육·문화로 “미래 70만 도시 청사진”
- 7경기도, '똑버스'...시군 경계 넘어 '300대' 눈앞
- 8오산시, 오산시세금으로 화성시 하수처리,, “매년 적자“
- 9용인특례시의회, 제 294회 임시회 개회
- 10경기도, 서부권 GTX...'김포~청량리 연결' 예타 통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