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용인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에 우수아파트상 수여
“입주민 소통·입대의 전문성·관리사무소 추진력 등 인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입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입주자대표회의, 전문성을 갖춘 관리사무소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사회에서 모범 단지로 선정된 경기도 용인시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에 제5회 포커스미디어 우수아파트상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우수아파트상을 수상한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은 관리비와 계약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입주민에게 신뢰를 주고 시설 안전 관리에 노력한 점, 입주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아파트 생활을 다채롭게 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웃 간 인사하기 캠페인', '태극기 달기 운동', '아파트 야시장', '작은 음악회', '사계절 사진 전시회' 등 입주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입대의가 기획하면, 관리사무소가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짜임새 있게 추진하는 등 입주민·입대의·관리소가 더 나은 아파트 생활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특히, 지난 8월에는 고령자가 대부분인 경비·미화원을 위해 휴게 공간을 지하에서 지상으로 옮겨 새로 조성했다. 입주자대표회의가 환기가 잘 되는 지상으로 휴게실을 이전하자고 전자투표 안건으로 올리자 대부분의 입주민이 참여해 압도적인 찬성률로 통과됐다. 관리사무소는 쾌적한 휴게실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은 지역사회에서 좋은 평판을 얻으면서 지난해 용인시로부터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로 선정됐으며, 올해는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을 용인시 아파트 단지 중 최초로 수상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에게 우수아파트상 기념 선물로 경비·미화원 휴게실 등 공용 공간에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캐리어 공기청정기 2대와 입주민의 겨울철 피부 건강에 도움 주는 비플레인 폼클렌징을 592세대 전체에게 증정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을 실천하고자 디지털 옥외광고(DOOH) 업계 최초인 2022년부터 모범적인 공동체 정신으로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파트에게 수여하는 우수아파트상을 제정했다. 역대 수상 아파트로는 '폭우 속 의왕의 기적, 반도보라빌리지2단지', '수원의 양심, 매탄동남아파트', '칭찬의 힘, 더샵청주퍼스트파크', '열린 공동체, 종암SK아파트'가 있다.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의 수상 소식은 전국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엘리베이터TV에 송출돼 입주민의 자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영상 콘텐츠를 또렷한 음향과 동시 송출해 시청자인 입주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준태 동백역 경남아너스빌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살기 좋은 주거 환경을 만드는데 힘써 주신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에게 감사하다”라며, “매일 승강기를 탈 때마다 유익한 소식을 전해주는 엘리베이터TV처럼 입주민이 더 나은 아파트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병천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개발통합본부 지부장은 “모범적인 공동주택의 모습을 우리 사회에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포커스미디어코리아도 엘리베이터TV로 아파트 공동체 간의 소통과 참여가 활발해지는 매개체 역할을 더욱 강화하여 입주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한남 더 힐, 타워팰리스와 같은 최고급 주거 단지, 프라임 오피스 빌딩, 지식산업센터, 공유 오피스, 부산지하철 역사 1~4호선, 서울대학교, 송도트리플스트리트 등 전국 6,600곳에서 엘리베이터TV 9만1,000여 대를 운영하며 구매력 갖춘 1,000만여 명의 시청자를 확보해 시장 점유율 약 80%의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했다.
또한, 그동안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했던 기존 옥외광고와 달리 오디언스 그룹 정밀 타기팅과 옥외광고 효과 측정까지 가능한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DDOOH·Data Driven OOH) 솔루션을 갖췄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도 호텔처럼"...투숙객 사로잡은 호텔 곰인형
- 두산에너빌, 계엄 여파 우려 불식…원전 사업 순항
- IBK기업은행 사상 첫 단독 파업…"영업점 직원 55% 참여"
- 원달러 환율 장중 1,480원 돌파…재계 “내년이 더 걱정”
- ‘석화 살리기’ 나섰지만…업계 “정부 적극 지원 필요”
- [이슈플러스] 알리익스프레스 손잡은 G마켓…게임체인저 되나
- 농협금융 회장 후보에 이찬우 전 금감원 수석부원장
- 신세계, 밸류업 공시…“3년간 매년 자사주 20만주 이상 소각”
- 마이다스그룹, AI 에이전트 시대의 2025 기술 혁신 비전 제시
- 포스코노조, 지역사회에 2억원 기부…사회적 책임 실천 '앞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집도 호텔처럼"...투숙객 사로잡은 호텔 곰인형
- 2두산에너빌, 계엄 여파 우려 불식…원전 사업 순항
- 3IBK기업은행 사상 첫 단독 파업…"영업점 직원 55% 참여"
- 4원달러 환율 장중 1,480원 돌파…재계 “내년이 더 걱정”
- 5‘석화 살리기’ 나섰지만…업계 “정부 적극 지원 필요”
- 6알리익스프레스 손잡은 G마켓…게임체인저 되나
- 7강원랜드, 3자 협력 통해 카지노 게임기구 직접 제조‧판매 나선다
- 8농협금융 회장 후보에 이찬우 전 금감원 수석부원장
- 9환율 상승에 연말에도 맥 못추는 금융·증권株
- 10신세계, 밸류업 공시…“3년간 매년 자사주 20만주 이상 소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