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Network, 게임 특화 거래소 등 신규사업 발표

VX Network가 블록체인 게임 특화 거래소 ‘플레이비츠(PlayBits)’ 오픈을 앞두고 세계 최초로 게임 서비스와 게임 내 재화의 거래를 동시에 제공하는 게임 상장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플레이비츠는 VX Network는 블록체인 게임 특화 거래소로 이달(4월) 런칭을 앞두고 있다.
이는 자체 IP 블록체인 게임과 파트너 개발사들의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종합 서비스 플랫폼이다.
특히, 게임서비스 외에도 게임 코인과 아이템의 사전 판매(IEO), 게임코인 거래(거래소 상장),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 지원 등 블록체인 게임관련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VX Network 관계자는 “플레이비츠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개발사에게는 게임 코인 상장, 서비스 준비 등 과도한 부대 업무에서 벗어나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플레이비츠는 게임의 캐릭터나 아이템 등의 재화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소유권을 게임서비스 개발사가 아니라 블록체인 게이머에게 귀속시킨다.
회사는 “ 게이머간의 아이템 거래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게임의 기본 취지도 충분히 구현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VX Network는 작년 3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게임 ‘비트펫’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사회, 도심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도심 승마 축제 개최
- 스테이어 시리즈 두 번째 관문, 韓·日 격돌 예상
- 무진컴, 대한민국브랜드대상서 ‘최우수 홍보전문가 부문’ 수상
- HS효성첨단소재, 장애인의 날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 봉사활동
- 설화수, 美 최대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 입점
- 롯데웰푸드, 가나초콜릿에 지속가능한 원두 사용
-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 오픈…"식료품 특화매장의 미래 모델"
- 풀무원다논, 유산균 3배 ‘액티비아 부스트샷3’ 출시
- 중기중앙회, 농협중앙회와 중기 해외진출 지원 업무협약
- LG CNS, 美 스마트시티 시장 진출···뉴욕·호건스빌과 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