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건설신기술의 날… 동탑산업훈장에 박정규 포스코건설 차장

국토교통부는 26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제17회 건설신기술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건설신기술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건설신기술의 날은 지난 2003년 제정된 이후 건설신기술 개발자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사기 진작을 위해 매년 4월에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건설신기술의 날에는 개발자, 지방자치단체, 정부 산하기관 등 모두 25명(단체 포함)이 정부 포상이나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등을 받았다.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은 건축물의 기초를 다질 때 소음과 공사비를 줄일 수 있는 공법을 개발한 박정규 포스코건설 차장이 수상했다. 그가 개발에 참여한 5건의 기술은 전문기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심사를 거쳐 신기술로 인정받았다.
이 밖에 서승권 핸스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원용석 혜동브릿지 대표이사는 대통령 표창, 최광수 한국도로공사 과장 등 2명이 국무총리 표창, 강희진 한국지오텍 이사 등 20명이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박선호 국토부 1차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신기술을 개발하고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해 온 신기술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건설기술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건설 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스마트 건설산업 육성을 위해 핵심기술 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건설기준을 정비하는 한편, 개발된 신기술이 창업으로 이어지고 현장에서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