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바이오컨버젼 오일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data/sentv/image/news/2019/04/26/1556253623.png)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는 지난 25일 바이오컨버젼 오일 개발을 위해 ‘일신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봉엘에스가 올해 선보이는 ‘월드클래스’ 제품인 바이오컨버젼 오일 생산을 위한 기술 협약 건이다. 협약식에는 대봉엘에스와 일신웰스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대봉엘에스 측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 유자는 효능과 향미 면에서 가장 뛰어나다”며 “특히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있어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고, 노화와 피로를 방지하는 유기산이 많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리적표시제 인증을 받은 유자씨에서 추출한 유자씨 오일을 대봉엘에스에서 대량 생산하고 있다”며 “올해는 화장품 소재로 성능 개선된 효소를 이용한 바이오컨버젼 유자씨오일도 협업해 생산 공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봉엘에스가 선보인 유자씨 오일은 어떠한 화학적 공정도 거치치 않고 친환경 물리적 공정으로만 얻어진다. 회사는 “다른 식물성 오일과 달리 끈적임과 무거움이 적고 보습력, 항염등 피부건강 효능이 높다”며 “발효 오일 역시 효소를 이용한 바이오컨버젼(Bio-Conversion) 기법을 사용해 착유 오일보다도 훨씬 더 사용감이 개선된 제품이라 페이스오일로 사용해도 될 정도”라고 강조했다. 대봉엘에스는 곧 특허를 출원해 원천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두 회사의 대표이사는 “월드클래스 수준의 내츄럴 오일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향후에도 신뢰를 바탕으로 양사가 ‘글로벌 윈윈’하는 관계가 될수 있도록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협약 소감을 전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