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 “수신 절반 앱으로 유입”… 웰뱅 이용자 40만명 넘어섰다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웰컴디지털뱅크’(이하 웰뱅)가 출시 1년 만에 이용자 40만명을 넘어섰다.
웰컴저축은행은 28일 웰뱅 출시 1년을 맞아 집계한 결과 웰뱅 내려받기 건수가 55만건을 넘어섰고, 이 중 예금·대출·신용조회 등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이 40만명이라고 밝혔다.
웰뱅 이용 고객을 연령별로 보면 20∼40대가 84%, 50대 이상은 16%다. 성별로 보면 가입자 70%가 여성으로 압도적이었다.
웰컴저축은행은 웰뱅 출시 1년 사이 고객의 주된 유입 경로가 영업점에서 모바일로 바뀌었다고 평가했다. 현재 수신 잔고 2조400억원 중 절반 가량인 1조원이 웰뱅을 통해 들어왔다.
또 급여 등 자동이체 등록에 따라 우대금리를 주는 예금상품 덕에, 웰컴저축은행 계좌로 자동이체 등록을 한 건수가 웰뱅 출범 전보다 39% 증가했다. 저축은행은 일반적으로 예·적금 고객과 대출고객이 분리된 경향이 있지만, 웰뱅 출범 이후 예·적금과 대출상품을 함께 이용하는 고객도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웰뱅 계좌로 급여를 이체하거나 예·적금 상품을 이용한 고객이 대출신청 때 한도나 금리 우대를 받는 사례가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웰컴저축은행은 1년간 전국 7만대 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와 웰뱅 내 송금·이체 수수료를 면제하고 신용조회 서비스와 사업자 매출 조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에게 준 혜택을 총 22억원으로 추산했다. /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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