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홈뷰티 시장…LED 마스크 구매시 고려할 3가지
경제·산업
입력 2019-05-15 17:20:48
수정 2019-05-15 17:20:48
enews1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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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LED마스크 등 홈뷰티 시장이 급속히 커지면서, 구매전 반드시 상품을 꼼꼼히 비교 분석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해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 규모가 5,000억원대를 돌파하는 등 매년 10%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LG프라엘, 셀리턴, 엘리닉, DPC 등 다양한 기업에서 LED 마스크 등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LED 마스크란 근적외선을 사용해 피부의 기미, 잡티, 탄력, 밝기에 도움을 주는 기구다.
이에 업계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정밀한 수치나 안전성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적인 임상 기관에서 검증된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LED마스크 판매 기업이 지속적으로 관련 연구 개발을 해온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자체 개발한 LED를 사용하는지, 관련 특허 보유 여부 그리고 자체 연구소를 운영하는 기업의 제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 수백개의 LED가 균일한 파장값과 지향각, 투과율 등을 갖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LED 품질 분석관리 시스템 존재 여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인터넷뉴스팀 enews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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