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나원큐 CMS Global' 개편…"해외 현지계좌 한번에 관리"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이 기업 손님을 위한 실시간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Cash Management Service, 이하 CMS)인 '하나원큐 CMS Global'을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은행권 최초로 도입된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국내 해외투자기업들은 해외 현지에서 개설한 여러 해외은행의 계좌에서 자금 이체를 할 때 해당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고도 KEB하나은행 CMS를 통해 자금 이체가 가능해졌다.
이는 해외 여러 은행 계좌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하나의 계좌로 한데 모아 관리하는 '자금 풀링(pooling)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전에는 국내에서 개설한 계좌에 한해서만 가능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앞으로는 해외에서 개설한 해외은행 계좌에 대해서도 자금을 KEB하나은행 계좌로 모아서 쉽게 이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해외투자기업 등 국내 기업의 해외현지법인에 대한 자금 관리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국내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해외법인이 자금을 이체할 때 국내 본사에서 승인을 한 후에 자금이 이체될 수 있는 '글로벌 이체 승인 서비스'를 제공해 해외법인에 대한 내부통제 관리도 효과적으로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국내 은행권 최초로 8개국 27개 해외 현지은행 계좌에 대한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원큐 CMS Global'을 출시하고 영업점과 서비스를 확대해왔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농협중앙회, 임원 내부통제 관리책임 체제 도입 추진
- KB금융,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 대상 '명예를 품은 가게' 2호점 현판식 개최
- iM금융지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획득
-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700’, 내달 4일 개장
- NH농협은행 "내년 녹색·전환금융 추진 활성화, 공시이행 역량 강화"
- 범농협, 22만명 연체 정보 삭제…"신용사면 통한 포용금융 시행"
- 수출입銀, 셀트리온 미국 생산시설 M&A 3500억원 지원
- 모아라이프플러스, 펩진과 세마글루타이드 바이오시밀러 공동개발
- LS증권, ‘대학생 주식투자 강연회’ 건국대편 진행
- NH투자증권,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시스템, 경북 구미에 최첨단 방산제조 인프라 구축
- 2진도군,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안전 기원제
- 3한국온라인쇼핑협회 “정부 마이데이터 강행은 中에 국민 정보 넘기는 것”
- 4장흥군·고창군, 동학 혁명의 역사적 동행 넘어 '미래 상생' 약속
- 5기장군,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우수기관'에 선정
- 6네이버 '컬리N마트', 한 달 새 거래액 50% 이상 증가
- 7고흥군의회,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 채택
- 8'늦가을 정취 만끽'…완도군 청산도, '30년 단풍 터널' 속으로 초대
- 9입시플라이, 리얼 오리지널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변형’ 출시
- 10무신사, 3분기 영업익 118억원…전년比 7.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