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학생 참여형 '영하나 마케팅크루 1기' 수료식 개최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이 지난 28일 '청춘을 마케팅하라'는 주제로 3개월간 진행했던 '영하나 마케팅크루 1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4개팀 2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영하나 마케팅크루 1기'는 젊은 손님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혁신적 마케팅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3개월간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이들은 '축덕카드, 1Q적금' 등 KEB하나은행의 주요 상품들에 디지털전략을 접목해 마케팅하는 미션을 수행했으며, 각각의 활동을 바탕으로 은행의 미래 전략을 직접 기획하여 제안하는 최종 미션발표를 마지막으로 3개월간의 활동을 마쳤다.
최우수 아이디어팀으로는 취준생 전용 상품과 맞춤형 홍보 전략을 제시한 이화여대 마케팅크루 '이프리스'가 선정돼,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받았다.
참가자 중 한 명인 조현이 씨(경희대, 2학년)는 "평소 관심을 가져온 금융 마케팅 분야에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도출했던 과정은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향후에도 대학생들과 상호소통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춘식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부행장은 "젊은 손님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준 참가자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젊은 청춘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하나 마케팅크루는 반기당 1회 운영되는 시즌제 프로그램으로 7월말에 2기 마케팅크루를 모집할 예정이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내 증시 투자자예탁금, 3년 만에 60조원 돌파
- 역대급 금융범죄에 다시 떠오른 '보수환수제'…새정부 입법화 속도 붙나
- 하루 1조원 쓰는 간편결제 시장…몸집 불리기에 오프라인까지
- '코스피 5000' 기대 고조에…앞서 달리는 증권株
- 줄줄이 간판 바꾼 코스닥社…'실적 부진' 요주의
- 김현정, MBK 먹튀 방지법 대표발의…"'제2의 홈플러스 사태’ 막는다"
- DB생명, 헬스케어 스타트업 엔라이즈와 업무협약 체결
- 신한라이프, 5000억원 규모 후순위채 발행
- 이정문, '상법 개정안' 재발의…'3%룰' 반영
- 다시 커지는 ELS 시장…증권가, 치열한 고객 유치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준표 "국힘 후보 강제교체 사건, 정당해산 사유 될 수도"
- 2북한 인터넷 대규모 접속 장애…“사이버 공격보다 내부 문제 가능성”
- 3미일, 5차 관세협상 종료…日각료 "아직 일치점 못찾아"
- 4대구광역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보훈행사 개최
- 5형사사건 전담 '법률사무소 심우' 출범
- 6국내 증시 투자자예탁금, 3년 만에 60조원 돌파
- 7'에너지 비상사태 선언' 트럼프, 발전사도 원치않는 화력발전 계속가동
- 8머스크·트럼프 갈등, xAI 50억 달러 대출에 ‘먹구름’
- 9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 상장 이틀째 급등…100달러선 돌파
- 10트럼프, 드론 산업 육성·영공 방어 강화 행정명령 서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