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콘라이트, 신사옥 118억원에 매각…LED사업 확대

증권·금융 입력 2019-11-19 09:10:36 수정 2019-11-19 09:10:36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LED플립칩 전문기업 세미콘라이트가 서울 논현동의 신사옥을 118억 원에 매각키로 했다고 1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세미콘라이트는 지난해 5월 사옥 확보를 위해 강남구 논현동 소재 토지 및 건물을 매입했다. 작년 10월부터 공사를 시작했으며 지난 10월 16일 완공됐다.

초기 사옥 확보 및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해 사옥 준공을 추진했으나, 최근 LED 사업에 집중 투자를 계획하면서 현금 확보를 위해 사옥 매각을 결정했다.

회사는 매각 대금을 공장 증설, R&D지원 등 LED 사업 확대에 따른 투자 자금으로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세미콘라이트 관계자는 “LED 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회사의 미래를 위해 과감한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현재 BLU용 LED시장이 정체를 보이면서 중장기 성장동력 제시가 필요한 과도기적 과정에 있는 만큼 이번 매각에 따른 자금을 UV LED, RGB등 차세대 광원 연구 및 개발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